우공비 일일영단어 A단계 - 초등 3학년 수준 우공비 일일영단어
신사고 영어 콘텐츠 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까지 영어에 흥미를 느끼게 하고 싶어서 영단어를 외우자고 한 적은 없는 아이에요. 초3이니 교과에도 영어과목이 있고, 이젠 영단어 외우기도 해줘야 수월할 것 같아서 영단어책도 살펴보고 골라보려 했으나 첫 영단어 책으로 수준에 맞다 생각되는 것을 못 찾고 있었어요. 우공비 일일영단어가 새로 출간되었다고 하니 이건 초3 수준과 분량이 적당하겠구나 생각이 되어 냉큼 풀어보았습니다. 우공비 일일영단어 A단계가 초3 학년 수준이라고 합니다.




 

총 30일 분량이고 문장과 단어는 파닉스 떼고 기초 영어를 배워본 상태라면 다 읽을 수 있는 수준이에요. 단지 영어철자를 쓰질 못할 뿐이지 읽을 수는 있는 정도. 
 

 


오늘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읽으며 어떤 단어를 학습하게 될지 추측할 수 있어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등장하기 때문에 아주 귀여워서 눈이 오래 머무르며 눈으로 이미지화하여 먼저 익히게 되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총 3단계 순으로 1일차 학습은 구성됩니다.


1단계에서는 QR코드로 단어의 발음을 들을 수 있어요. 눈으로 보고 듣고 따라말해봅니다. 

 

그리고 단어를 반복해서 적어보고 뜻도 적어보며 단어를 익힙니다.  





2단계는 단어 확인하기 입니다.

1단계에서 암기한 단어들을 들려주는 순서대로 번호 적는 문제로 시작합니다.

 

 

 

단어 뜻을 적기도 하고, 십자말풀이를 통해 빈칸을 채우며 더 재미있게 암기한 단어들을 복습합니다.





3단계는 문장 적용하기입니다.

문장은 기초 영어로 익숙한 문장이라 쉽게 풀 수 있었어요. 읽기만 할 수 있을 뿐 문장 쓰기는 잘 못 했는데 문장 적용하기 문제들을 풀면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좀 더 생깁니다.




하루 분량이 단어 7~8개 정도 되요. 30일이면 200여개는 암기하게 되는 것이죠. 매일 진도나가면서 이전에 배운 것들은 다시 복습하며 외운 영단어는 안 잊어버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30일 꾸준히 해서 효과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루 분량의 공부가 끝날때마다 공부습관표에 스티커를 붙이며 완성해갑니다. 세계나라 배경이라서 영어가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지려고 합니다.


 

우공비 일일영단어는 하루 7~8개씩 꾸준히 외워 한달이면 초등필수영단어 200여개를 외울 수 있어 좋습니다. 스토리기반 연상학습이라 그날의 스토리에 맞게 암기하기가 더 쉬웠어요. 또 공부습관표가 있어 학습에 재미를 꾸준히 주는 요소가 있어 공부가 덜 부담스럽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