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xford Read and Discover: Level 3: Wonderful Water (Paperback) Oxford Read and Discover Level 3
Oxford 지음 / Oxford University Press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원에 보내지 않고 집에서 영어를 공부한다는 건 참으로 쉬운 일이 아니예요.
교재 선택도 쉽지 않고 체계적으로 꾸준히 공부하는 게 무엇보다 어렵지요.
요즘엔 둘째 녀석 쫓아다니느라 이제 초등 4학년이 된 첫째에겐 신경을 별로 못 써주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교재 하나 던져 주고 알아서 하라는 식이 되어가고 있답니다.

 
그런데 그거 아시죠?
아무리 좋은 교재가 있어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가면 안 읽은 거나 마찬가지라는 것을.
아이가 교재의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역할과 혼자 힘으로 하기 힘든 부분들을 도와주는 역할을 엄마가 해줘야 한다는 것을 요즘 절실히 느끼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에 공부하게 된 교재는 공부에 도움이 되도록 학습지를 만들어 공부하게 했어요.
별 거 아니었지만 아이도 더 의욕을 가지고 열심히 하더라구요. ^^

 
이번에 접하게 된 교재는 <Oxford Read and Discover>이란 교재인데 과학, 기술, 자연, 예술, 문화, 사회 등 교육적인 내용을 재미있게 구성한 논픽션 리더스예요.

 





  교재의 특징 및 활용 소감
 

<특징>
- 과학, 기술, 자연, 예술, 문화, 사회 등 교육적인 내용을 재미있게 구성한 논픽션 리더스로 Dolphin Readers와
연결해서 읽을 수 있습니다.
- 화려한 실사가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본문 속 단어를 정리한 Picture Dictionary를 책 뒷부분에 수록하여 단어학
습에 도움이 됩니다.
- 액티비티 페이지가 뒤쪽에 따로 수록되어 있어 학생들이 본문을 흥미위주로 부담 없이 읽은 후 읽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토론, 발표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영어실력은 물론 발표력, 사고력, 표현력을 길러줍니다.
- 벤다이어그램, 차트, 그래프 등 객관적인 자료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길러줍니다.
- 한 개의 대주제와 관련된 10개의 토픽을 수록하여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 읽은 내용을 근거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창의력, 사고력, 표현력, 쓰기능력을 길러주는 Project 페이지를 통해 더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 각 레벨마다 과학, 기술, 자연, 예술, 사회 분야(The World of Science & Technology / The Natural World/ The World of Arts & Social Studies)를 골고루 다루고 있습니다. 
 - Audio CD 는 약 30분 분량 20개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국식 발음, 영국식 발음을 모두 수록했습니다.
 - Activity Book에는
본 책 전체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After Reading 페이지를 수록하여 복습을 기회를 갖게 해 줍니다.

< 활용 소감>

 처음에 교재를 봤을 때 책이 너무 작고  얇아서 이것으로 얼마나 많은 공부를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답니다. 하지만 내용을 들여다 보니 하나의 주제에 대해 꽤 풍부한 공부를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더군요.
 '물'이라는 한 주제를 가지고 5대양, 소금물과 민물, 바다 동물, 물의 사용량, 물이라는 자원을 어떻게 보존해야 하는가? 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마련해 놓음으로써 아이들이 사회, 과학적 지식뿐 아니라 우리 삶의 문제를 현실적으로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놓았더라구요.
 한 분야에 대해 조금은 깊이 있게 다루다 보니 아이들이 접하기 어려운 단어들이 가끔 나와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좋을 만한 용어들이기에 공부해두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가 영어를 공부할 때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 같아 나름의 방안으로 '엄마표 학습지'를 만들었는데 효과가 있었어요. 1개의 쳅터를 1페이지의 학습지로 만들어 독해와 단어 정리에 신경을 쓰도록 했지요.  가끔 문장 해석이 매끄럽게 되지 않을 때, '엄마표 학습지'를 통해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거지요. 그리고 쳅터 1개씩 따로 학습지를 만들어 줌으로써 적절한 학습 분량과 정확한 공부의 기록을 남기도록 했어요. 덕분에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기억해 둘 수 있게 되었답니다.
 가장 좋았던 것은 다른 교재에 비해 내용도 흥미롭고 지루한 면이 없어 아이가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는 게 참 좋았어요. 더구나 사회, 과학적 지식까지 쌓을 수 있어 다른 공부에도 도움이 많이 되겠더군요.

 


엄마가 조금만 부지런을 떨면 아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답니다. ^^ 



 



열심히 공부하는 언니 곁에서 저도 공부 한번 해보겠다고 앉아 있는 우리 예쁜이 은수.
CD에서 흘러나오는 영어소리가 음악처럼 들렸는지 나중에는 이리저리 몸을 흔들더라구요.
언니 공부 방해하지 않고  얌전히 있어줘서 고마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