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 비즈니스와 콘텐츠 에볼루션 - 플랫폼 레볼루션과 미디어 빅뱅
금준경 지음 / 북카라반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일기 전에는 막연히 아이들의 놀이쯤이라고 가볍게 생각해왔던 유투브 동영상 촬영놀이가, 새로운 관점에서 이해되었다. 실제 나는 TV나 라디오를 잘 보거나 듣지 않아서 솔직히 이해가 어려웠던 부분이다.  그러나 내가 수업하는 친구들에게서 (초, 중등 중 주로 초딩중에서) 유투브에 동영상을 올린다거나 본인 꿈이 크리에이터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는 다소 황당했다. 

 그러나 이 책에서 설명하는 'MCN'의 사업성과 그 발전성을 알게 되니 '새로운 일'의 창조 분야라는 인식이 든다. 

 어렸을 때 보았던 일요일 오전 9시, 만화영화.  정말 성당가기 싫었다.ㅠㅠ

그러나 현재 아이들은 텔레비전보다 모바일로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서 시청하며, 서로 공유한다.

 저자는 MCN(Multi Channel Network, 다중 채널 네트워크)을 사업 형태로 보았으며, 앞으로 우리나라 전통 미디어 시장의 변화를 예고한다. 디지털 독자들의 '취향 저격'을 위해 게임, 뷰티, 키즈, 예능 분야에서 각각의 크리에이터들이 나타나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열광하게 만들었으며, 현재는 나이와 관계없이 자신의 관심사별로 색다른 분야를 개척하는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시점이다.

 또한 MCN과 연결된 다양한 업종과 컨텐츠들을 소개했는데, 새로운 직업의 창출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MCN과 연결된 다양한 업종들이 확산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