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을 사랑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 사라져 가는 동물 그림책 보랏빛소 지식 그림책 12
캐서린 바르 지음, 하나코 클러로우 그림, 김지연 옮김 / 보랏빛소어린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중에 자연관찰책이나 동물에 대한 책들은 사실 참 많은데요, 동물을 사랑스러운 눈으로 바라보면서 사라져가는 동물들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우리가 지켜나갈 수 있는 존재라고 따뜻하게 알려주는 책들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사라져가는 동물 그림책 시리즈는 우리가 친숙하게 여기던 동물들에 대한 10가지 특성을 자세히 알아보면서, 이 동물들이 사라지고 있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고 우리가 이들을 지켜주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책이라 정말 유익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은 무려 영국 런던 자연사 박물관의 감수까지 받아서 전문성에 있어서 더욱 믿음이 가요.

또 우리가 어떤 존재를 지켜주고픈 마음이 생기려면,

그 대상에 대한 애정이 생기는 것이 먼저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 책은 사랑스러운 그림체로 곰이라는 존재를 우리가 친숙하면서도 호기심가득한 눈으로 바라보게 해줌으로서 나도 자연 보호에 동참하고 싶다는 적극적인 마음을 자연스럽게 이끌어 주는 것 같아요.

 

곰이 3천만년 동안 지구에 살아온 동물이라니! 더 신비롭게 느껴지더라고요. 남극 대륙을 제외한 모든 대륙에 살고 있다는 점이나 우리가 흔히 아는 북극곰, 판다, 흑곰 외에도 다양한 곰들이 존재한다는 점이 새롭게 다가왔어요.

 

자연 관찰책들은 실사로 봐서 좋은 장점도 있지만 이렇게 사랑스러운 그림체의 책들이 아이의 눈길을 끌기 더 좋을 때도 있는 것 같아요. 한 장면에 꿀, 나무껍질, 물고기를 먹는 사랑스러운 곰들의 모습이 담겨있으니 한눈에 이해하기 쉬운 것 같아요.





 

 

곰이 엄청난 후각과 방향감각을 가졌다는 사실도 이 책 덕분에 알게되었어요. 배경에 오로라와 같은 하늘빛도 너무 아름답죠? 보는 재미를 주는 책이에요.

 

수영을 좋아하는 곰! 그렇지만 곰이 수면 위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수백키로미터를 헤엄치기도 한다는데 지구 온난화때문에 힘들어할 북극곰을 떠올리니 마음이 아파져요.

 

마지막 메세지, 곰은 우리가 지킬 수 있어요! 란 말이가슴으로 와닿는 것 같아요.

3천만년 동안 지구에 살았던 곰의 생태계를 위협하는게 우리 사람들이라니 정말 반성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이러한 환경보호 문제에 어릴때부터 경각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적극적인 마음가짐과 태도를 심어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자연을 사랑하고 동물을 사랑하는 분들께 적극 추천드리고싶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