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없겠지만 빅뱅 똑똑한 책꽂이 17
카타리나 소브럴 지음, 이지유 옮김 / 키다리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안녕하세요!

세상에 아이들의 호기심을 끌만한 주제는 정말 다양하지만 그 중에 우주처럼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고 호기심을 키워주는 주제는 잘 없는 것 같아요. 오늘은 이러한 ‘우주’란 주제를 쉽고 재미난 그림체로 핵심을 쏙쏙 전달해주는 책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믿을 수 없겠지만 빅뱅>은 신비로운 우주의 탄생을 담은 책입니다. 아이의 책이니 쉬우면 쉽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요, 엄마인 저도 읽으면서 새롭게 배우는 부분들이 있던 유익한 책이에요.

노란색 표지에 재미난 그림들이 가득해서 아이의 눈길을 끌어요! 흔히 우주라고 하면 검정색 남색을 떠올리기 마련인데 노란색 표지를 통해 우리 편견을 깨 주는 부분도 있는 것 같아요.


광활한 우주! 그 모든 시작은 점하나에서 비롯되었다는 이야기가 신비롭게 느껴져요. 이 이야기를 보고선 점하나도 새롭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우주란 무엇일까 아이가 물어본다면 어떻게 대답해주시겠어요? 우주는 시간과 공간을 포함한 이 세상 모든것! 간결한 답이지만 우주란 무엇인지 포괄적으로 알려주는 훌륭한 답 같아요. 저는 보면서 몇 년 전에 재미나게 봤던 <인터스텔라> 라는 영화도 떠오르더라고요. 영화에서 블랙홀을 통해서 과거와 현재 미래의 시간을 교차하며 만나는 부분이 매우 인상적이게 느껴졌었거든요. 우주에선 거리를 넘나드는 차원도 있지만 시간을 넘나드는 차원도 있을 수 있다는 개념이 매우 새롭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우주 탄생의 나이와 사람 탄생의 나이를 1년으로 표현한 페이지도 매우 재밌었습니다. 우리 사람은 12.31 밤 10시에나 나타난 존재라고 하니... 우주라는 존재가 더 크고 위대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쉽지만 핵심적인 이야기를 많이 담고 있는 우주 책! 우주의 탄생을 담은 <믿을 수 없겠지만 빅뱅> ! 우주를 쉽고 재미나게 아이에게 접하게 해주고픈 부모님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