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워킹 라이프 - 답답한 사무실을 벗어나 클라우드 컴퓨팅의 세계로
홍순성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1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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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책은 아이패드를 비롯한 애플제품을 위한 책이나 다름없다.

안드로이드 제품에 대한 소개가 없는것은 아니나, 필자가 주로사용하는 기기를 중심으로 집필한것만은 틀림없다.

 

이책을 읽는다고 스마트한 생활을 할수 있는것은 아니다.

중요한건 실천 활용이다.


총 5장으로 구성된 이책

간단히 중점적으로 본 부분을 정리해보면

 

스마트폰은 손쉽게 자료수집 및 활용이 가능하다.

어떻게?

1. 이메일

2. sns

3. pdf보기

4. 구글리더활용

- mobile rss설명

 

저자의 스마트환경 설명을 소개해보면

 

1.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수첩, 메모 = 에버노트

2. 이메일,캘린더,연락처 = g메일

3. 생각을 정리하고 그리는작업 = 마인드맵

4. 정보수집채널 = 구글리더, 모바일rss, 트위터, 페북

5. usb와 외장하드 대체하는 파일관리 = 드롭박스, 유클라우드

 

즉 저자처럼 파워유저가 되고싶으면 위 프로그램을 쓰면 될것이다.

 

스마트 워크 작업에 필요한 프로세스는

1. 개인업무스타일분석

2. 컴퓨터 업무환경 구축

3. 스마트폰 인프라구축

위 단계로 도입하면 될것이고

 

스마트환경 구축후 작업프로세스는

1. 기존업무의 디지털화

2. 하고자 하는 의지력

3. IT지식과 스마트폰 활용능력

4. 스마트폰 개인인프라 구축

5. 모바일 업무 프로세스화

등으로 발전가능할것이다.

 

모든 자료는 한곳에 모아야 활용도가 높다(중요) => 에버노트로 보내자

 

스마트폰을 사용해야만 한다면 다음과 같은 환경으로 생활 습관을 바꿔보자

메모하는습관, 수첩과펜,pdf문서, 30분걷기

 

gmail활용중 라벨관리와 필터기능을 활용해 업무효율성 높이기

 

특히 이책에서 에버노트활용부분은 빼놀수 없다.

 

이정도로 간단히 정리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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