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월에 10kg - 닥터 U의 감량능력
유태우 지음 / 삼성출판사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예전에 <누구나 10kg 뺄 수 있다>라는 책이 꽤 유명했던 걸로 기억한다. 읽어보진못했지만,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솔깃했을 법한 제목이었다. 그런 저자가 쓴 신간이라기에 궁금해졌다. 뭐 요즘은 인터넷 검색으로만 하루만에 다 볼수없는 다이어트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긴하지만, 정확하게 검증되지않고 흐르는 정보보다는 전문의의 정확한 지식이 장기적으로는 더 나을 것 같았다.

 

왠지 전문가가 쓴 책이라면 딱딱하고 어려울 것만 같아 며칠을 미뤄두기만 했던 책을 펼치니 싱거우리만큼 쉽게 읽힌다. 책크기도 표준보다 살짝 큰편이고 글씨도 큼지막해서 시원시원하다. 또 내용도 어렵지않고 중간에 그림이나 도표 등으로 이해를 돕고 마지막 단락에는 요점정리를 통해 이론을 다시 정리해준다. 쉬운 참고서 같은 느낌이다 ㅎㅎ

 

이 책은 전체적으로 6장으로 구성된다. 첫장은 다이어트에 기본적인 상식 등을 다루고 있어 우리가 다이어트에 대해 잘 알고있거나 혹은 잘못알고 있는 것들을 되짚어주고 있다. 이를테면 보통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커피, 차, 변비약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알고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실 나도 ㅋ) 가장 효과적인 것은 생수, 정수기물, 수돗물 상관없이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한다. 커피와 차는 만성 탈수를 일으키고, 더 나아가 목마름과 배고픔을 착각하게해서 음식을 과다섭취하게 만들어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 못한다고......

 

2장은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마인드를 다잡는 훈련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져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내용은 3장부터 시작이 된다. 하루에 먹은 음식을 모조리 다 기록하기부터 식욕을 충족시키는 뱉기 훈련까지 삼키지않고 음식을 맛보는 방법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4장은 다이어트의 기초를 다진후 속도를 높이는 내용들이 주를 이룬다. 감량훈련과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있다. 5장과 6장은 다어이트를 꾸준히 해야하는 이유 등과 자신의 적정 체중을 알아 볼 수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다섯 가지 이유

1. 남들처럼 맘껏 못 먹는 것을 억울하게 생각한다.

2. 혼자 있을 때 억눌린 식욕이 폭발한다.

3. 다이어트는 평생 해야 한다고 합리화한다.

4. 스스로 체중을 조절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5. '다이어트 삶'을 사는 사람하고만 친하다.

 

살찌는 걸 좋아하는 사람보다야 날씬한 몸을 가지고 싶은 사람이 훨씬 많은 대한민국에서 다이어트는 늘 화두가 되는 것같다. 그래서인지 꼭 알아보지않아도 주기마다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소개되고 뒤를이어 그 다이어트의 부작용도 끊임없이 나온다. 특히, 여자라면 평생동안 다이어트를 해야한다고 생각해왔는데 책을 읽다보니 내가 알고있었던 것이 잘못된 상식인 경우도 있고,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방법들을 제시하고있어 지금까지의 생각을 바꾸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