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운스 백 - 공처럼 다시 튀어 오르는 사람들의 비밀
김현중 지음 / 김영사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패와 시련 없는 삶이 어디 있으랴. 누구나 살면서 크고 작은 인생의 업 다운을 경험하게 된다. 그런데 누군가는 시련과 고통에 절망하고, 누군가는 바닥을 딛고 다시 일어서기도 한다. 이 책에서는 그러한 차이를 만들어내는 개념으로 '바운스 백'을 이야기하고 있다.

  <바운스 백>에서는 개개인의 삶, 그리고 특히 리더들의 입장에서 어떻게 위기에 대처했는지를 살펴보며, 바닥에서 어떻게 바운스 백 했느냐에 따라 일과 삶의 성공과 행복이 결정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 인물인 등소평, 닉 부이치치, 슐츠부터 삼국지나 오디세이 등의 문학작품, 영화 속의 인물들 등 수많은 사례를 들어가면서.

 

 

  실패 없는 삶은 없다. 단지 실패했을 때 다시 회복하고 오히려 더 큰 성과를 만들어낼 힘으로 강화하는 힘! 바닥에서 깨질 것인가, 튀어 오를 것인가를 결정하는 '바운스 백'.

  요즘은 MIT 비즈니스 스쿨에서 '역경이 있을 때 관리하기'란 과목을 공부한다고 한다. 또한 경영 대학원에서도 실패와 역경을 하나의 필수 코스로 과정에 포함해 집중 연구하고 있다고 한다. 바운스 백은 단순히 위기에서의 회복뿐만 아니라 성장의 또 다른 이름이 되어주기도 하기 때문이다.

 

 

  역경을 이겨내고 결국 성공한 인물에게서는 그들만의 감동의 스토리가 있다. 때론 그래서 역경과 실패가 그들의 성공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밑거름이 되어주기도 한다.

  당신은 공처럼 다시 바닥에서 튀어 오를 것인가, 그대로 바닥에 머물러 있을 것인가.

  실패를 제대로 활용하는 법, <바운스 백>을 읽으며 도전해 봄은 어떨는지. 치유부터 실행까지 바운스 백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다음 7원칙을 되새기며 말이다.

 

 

1원칙 : 네 잘못이 아니야!

2원칙 : 모래사막을 건너게 해줄 내적 나침반을 가져라.

3원칙 : 공자가 전하는 배짱의 철학을 인지하라.

4원칙 : 마음을 보존하고 지켜라.

5원칙 : 3F 중 하나라도 가져라. (3F = Family, Friend, Faith)

6원칙 : 현장으로 나가 답을 구하라.

7원칙 : 지금 바로 도전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