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난청 완치설명서 - 평생 쓸 귀를 위한 통합의학 치료가이드
민예은 지음 / 피톤치드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명이라는 것을 인지한지는 얼마 안되었는데 이미 저는 이명이 있더라구요. 대학교에 다닐때 급성 중이염이 온적이 있었는데 그 이후로 이명도 같이 심해진거 같아요. 계속 귀에 물이 찬거 같은 느낌이 들고 삐하는 소리가 들리기 시작했었는데 그 당시에는 그걸 크게 인식 못하다가 어느순간 이상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는데, 병이라고 생각하지는 못했던거 같아요. 근데 어떨때는 삐소리가 크게 들린다고 느껴질 떄가 있는데, 두통까지 겹치면 진짜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치료가 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어서 여러 책들을 찾아보고 있는데 좋은 기회가 되어서 읽게된 책이 ' 이명난청 완치설명서' 입니다.



저자분은 한의사 이시고, 저도 치료를 하고 싶은 마음에 찾아봤는데 한방으로 이명과 난청 등 이비인후과 치료와 그와 더불어 나타날수 있는 안면 비대칭 치료도 하시더라구요. 안면비대칭이 이명과도 연관이 있다는것도 놀랍더라구요.



이 책을 읽어보면서 이명과 난청이라고 하는 것이 단순히 귀의 문제가 아니라 복합적으로 발생할수 있다는 부분을 알수 있었고, 이비인후과 진료를 한방으로 치료하는것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뜨끔했던 부분은 제가 지금은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수면 패턴이 잘 맞춰져 있는데, 대학교를 다니는 기간에는 과제로 인새서 밤을 새는것이 일수여서 잠을 늦게자고 적게자거나 안자고 밤을 새는 등 이미 수면 리듬이 깨진 상태였고, 습관이 되다 보니 일찍 자는건 생각할수 없는 상황에서수면부족으로 인한 피곤함이 항상있는 상태이고 가끔 불면증 증상도 보이곤 했는데, 현재는 밤에자고 낮에 깨어있는 생활리듬을 맞추기는 했지만 잠을 일찍 자는것은 아직도 어렵더라구요.


그리고 이명이 낮지 않거나 치료되기 어렵다라는 생각을 저도 막연히 하고 있었는데, 한방치료를 통해 환자마다의 치료법이 다른것도 조금은 나에게 맞는 치룔법을 찾을 수도 있겠구나 하는 희망도 얻을수 있었습니다. 이명이랑 난청을 심각하게만 받아들였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좀더 신경쓰고 스트레스와 면역력 관리를 더욱더 잘 해야겠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