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주문을 걸어라
김진배 지음 / 파인트리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성공의 주문을 걸어라>
 
인간은 남녀노소 국적을 막론하고 모두 성공을 꿈꾸며 산다.
그 성공을 꿈꾸며 사는 인간중 소수의 몇%는 성공자로, 나머지 다수는 그저그런 삶, 혹은 실패자로 살다가 생을 마감하게 된다.
실패자로 살고 싶어하는 사람은 이 세상에 아무도 없을것이다.
모두들 꿈꾸고 바라는 성공적인 삶~ 사람들은 모두들 성공하길 바라는데..다수의 사람들이 결국 실패자로 남게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성공의 주문을 걸어라(이하 성공주문이라고 하겠다.;)에서 저자는 너무나도 명확히 그 이유를 알려준다.
그뿐아니라 친절하게도, 가장 간단하고 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실천하기 어려운, 성공한 사람이 되는 방법을 상세히 알려준다.
 
이 책을 읽고 있노라면, 저자가 말하는 실패자들의 유형들과 자신이 너무 닮아있어서 책을 읽는내내 찔리고 반성하게 될지도 모른다.나 역시도 그랬다..^^;;
 
그렇다면 내가 현재 실패하는 인간의 범주에 속해있다해서 좌절하고 실망하고 포기해야만 하는가??
절대로!!! 그렇지 않다!!!!!!!!!!
 
저자는 <자기긍정, 자기암시, 자기변화>를 통해..현재 실패한 삶을 살고있을지라도 충분히 성공자로 변신할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그 성공자는 선택받은 소수의 몇%가 아니라, 어쩌면 패배자로 남게될 다수의 사람들이라고 말한다...
그 패배자를 성공자로 변신시켜줄 필수요건은 나 자신에 대한 믿음..성공을 향한 바른 마음가짐..행동변화라고 저자는 강력히 주장한다...그리고 저자는 마음가짐을 변화시키고 행동을 변화시킬수 있는 방법을 상세히 책을 통해 알려주고 있다.
 
성공주문이 서점에 쏟아져 나와있는 수십, 수백종류의 자기계발책들과 차별화되는 특징은 무엇일까??
 
우선 저자인 김진배씨도 우리와 별반 다르지 않은-어쩌면 우리보다 조금 더 힘든 여건에서 시작해서 , 그 힘든 상황을 모두 극복했고 현재는 성공학강사중에서는 정상의 궤도에 올라있는 유명강사라는 점이다..
우리와 비슷한 여건을 갖고 출발한 김진배씨가 성공하기위해 노력하는 과정중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고 얻게된 엑기스같은 정보 이 책에 고스란히 기록되어있다. 그 점이 이 책의 첫번째 매력이라고 하겠다.
 
두번째 매력으로는, 책 중간 중간에 나와있는 자기진단체크포인트와 승자가 되는 액션플랜 들고싶다.
이제껏 보아온 자기계발책들은 다소 지루한 면도 있었지만..성공주문은 김진배씨가 유머성공학강사라서 그런지 책 중간중간의 유머러스한 예시가 있어서 좀더 친근하게 다가갈수 있는 책이라고 하겠다.
웃으면서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자기계발책이 시중에 몇권이나 나와있겠는가?
지루하지 않게! 읽는 순간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는 유머러스하면서도 명쾌한 성공을 향한 마법과 같은 주문!
그게 성공주문만의 매력이라고 하겠다.
 
세번째 매력은, 각 장별마다 주제에 맞는 성공한 사람들의 어록이라고 하겠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 맘에드는 어록을 다이어리에 메모해놓고, 시간날때마다 보면서 마음을 다잡곤 한다.
잠시 짬을 내어 어록만 읽어도, 다시 예전생활로 돌아가고 싶은 지친 내 마음에 파워충전이 되는 기분이다.   
 
네번째 매력은, 각 장별로 저자가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빨간색으로 글자색을 달리하여, 독자가 저자의 뜻을 쉽게 캐치해낼수 있도록 책을 만들었다는 점이다.
 
대리운전, 방문판매원 등등 안 해본 일이 없을 정도인 가난한 고학생이, 현재 최고인기 유머강사1호 이자 연대교수로 일하면서 여러권의 책을 펴낼수 있도록,,그를 성공의 궤도에 올려준 그 비법이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은가??
그렇다면 당장 서점으로 달려가 성공의 주문을 걸어라를 사서 읽어보라 권하고 싶다.
이 책을 읽고, 고3졸업한 해부터 27살이 된 올해까지 막연히 꿈꿔온던 성공을 할수있는 방법을 찾게 됐다.
문제는 앞으로 김진배씨에게 배운 노하우를 내 인생에 어떻게 적용시키는가겠지만...
이 책을 통해 용기를 얻어 다시 시작하는 나처럼, 다른 사람들도 이 책을 읽은후 새롭게 시작하길 바란다.
 
주위 모든 사람들에게 권해주고 싶은..최고의 성공지침서라고 생각한다.
 
저자가 성공을 위해 매일 내 자신에게 외치라고 말한 그 주문을 마지막으로 리뷰를 마치겠다.
 
"난 오늘 승리하리라! 내 조국을 위해!
 난 오늘 승리하리라! 내 회사를 위해!
 난 오늘 승리하리라! 내 가족을 위해!
 난 오늘 기필코! 승리하리라! 나 자신을 위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