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수 스티치의 기본 - 수놓는 과정을 사진으로 자세히 안내하는
아틀리에 Fil 지음, 강수현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든 찾아볼 수 있는 필수 스티치 가이드. 스티치 일람표를 통해 한 눈에 스티치의 종류와 특징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각각의 스티치들을 파트별로 세분화하여 103가지의 자수 스티치를 자세하게 설명한다. 자수의 기초가 되는 실, 바늘, 천 등 도구와 자수 준비, 시작, 끝내기 등을 알려주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랑스 자수 스티치는 물론 라인&보더 스티치, 필링 스티치, 크로스 스티치, 스텀프 워크, 드로원크&하덴거 등 다양한 자수 테크닉을 다루었다.
수놓는 과정을 실물 사진으로 자세히 안내하는 프랑스 자수 스티치의 모든 것! 초보자를 위한 준비부터 마무리 작업까지 세세한 과정과 중급자를 위한 유용하고 실용적인 정보 수록 이 책에서는 스티치 일람표를 통해 한 눈에 스티치의 종류와 특징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각각의 스티치들을 파트별로 세분화하여 103가지의 자수 스티치를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먼저 자수의 기초가 되는 실, 바늘, 천 등 도구와 자수 준비, 시작, 끝내기 등을 알려주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랑스 자수 스티치는 물론 라인&보더 스티치, 필링 스티치, 크로스 스티치, 스텀프 워크, 드로원크&하덴거 등 다양한 자수 테크닉을 다루었다. 특히 자수를 수놓는 과정을 사진으로 상세하게 안내하여 누구나 쉽게 자수를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스플릿 스티치를 2색의 체인처럼 보이게끔 수놓는 방법 등을 실물 사진을 통해 자세히 설명하고 어떻게 연출되는 지를 보여준다. 그리고 본문 곳곳에 자수를 예쁘고 깔끔하게 수놓을 수 있는 유용한 팁들을 함께 소개하였다. 뒷부분에서는 이 책에서 소개하는 본문에 실린 작품을 직접 수놓을 수 있도록 활용 도안을 수록했다. 이 책에서 안내하는 스티치 순서를 따라 한땀 한땀 따라가다 보면 누구나 쉽게 스티치 스킬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스티치를 어떻게 수놓으면 좋을지 고민이 될 때 언제든 찾아볼 수 있는 필수 스티치 가이드 자수를 막 시작한 초보자도, 어느 정도 기본 스티치를 익힌 중급자도 자수를 수놓다 보면 어딘가 부족한 부분을 느낄 것이다. 이 책은 단편적인 스티치 스킬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공방을 운영하며 가르쳐본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자수를 하다보면 겪는 어려운 부분들을 꼼꼼하게 담았다. 우선 각 스티치마다 이름의 유래와 모양을 먼저 설명하여, 초보자가 수놓는 방법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법마다 적합한 재료 선택법과 도안을 읽는 법을 소개하고, 한 가지 스티치로 표현할 수 있는 여러 스티치 스타일과 그 차이를 실물 사진을 통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자신이 수놓을 도안의 스티치를 어떤 식으로 어떻게 수놓을지 고민이 될 때 참고하기에 매우 유용하다. 이 책을 통해 자수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개별 자수 스티치의 특성을 자연스럽게 파악할 수 있다.
초보자들에겐 상세한 기초기법과 중급자들에겐 난이도있는 자수들이 수록되어있어 자수에 관심있는 분들에겐 최고의 도서일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