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원자재공부 시작하라 경제에 통하는 책 7
윤채현.정용구 지음 / 한빛비즈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뉴스에서 금값이 올랐다 어쨌다는 소리를 들으면, 금괴라도 사놨어야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엄마에게 그 이야기를 했더니, 금은 살 때는 비싸고 되팔 땐 그 가격 못 받는다면서..보관은 또 어찌할거냐고 되묻는다. 이 말 들으니 그것도 맞는말 같다. 

어디 은행에서 골드리슈였나 그런걸 판다고 하던데...그걸 가입해볼까? 가입하려고보니 은행 상담원 말을 하나도 못 알아듣겠다. 조금 더 생각해보고 오겠다고 하고 나왔다.

금이니 원유니...원자재라는 소재는 참 익숙하면서도 낯설다.
뉴스 보면 잘 나오는 이야기이면서도 막상 투자해볼까하니,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모르겠다.

2000년도 지나서부터 펀드 열풍이 불어서 너도 나도 증권사에 cma와 펀드 계좌 한 두개는 있어야 되는 시대가 왔는데...사실, 자세히 알아보고 가입이라기보단 다들 하니깐 하는거고 수익률이 가장 좋은거 따라서 하는 정도의 수준이지 않았나싶다.  

펀드 중에 원자재라는 이름으로 된 것도 몇 개 있었는데..이름도 복잡하고 추종하는 지수도 다 다다르다고하고..지수는 또 뭐지?

원자재 개념부터 상품지수라는 건 뭔지, 원자재가 그 밖의 시장(주식, 채권, 부동산, 외환)에 미치는 영향과 원자재 투자하는 방법(펀드나 ETF. 직접투자) 등을 쉽게 설명해놓아서 나같은 원자재 까막눈(?)에겐 참 유익한 책이었다. 

원자재 하나만 놓고 볼 일이 아니라, 주식, 채권, 부동산, 외환이 전부 맞물려서 돌아간다고 생각하니..역시 돈이라는건 공부하는 사람에게 붙는거구나 하는 생각을 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