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첫 키스 - 하루 3시간 투자로 브랜드의 진정한 팬, 1,000명을 만들기 위한 마케팅 실전 공략집!
안혜빈.김민정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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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을 읽어야겠다고 생각을 한 이유는 책 표지에 팀 페리스의 문구가 눈에 들어왔기 때문이에요.

'성공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100만이라는 숫자가 필요하지 않다. 당신에게 필요한 건 1000명의 진정한 팬뿐이다.'

이 말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1000명... 블로그에 이웃이 4000명이 넘고, 인스타에 팔로워가 2000명이 넘는데, 나는 뭔가가 잘 못된 거구나...' 이 생각이 강하게 들었기 때문입니다.

찐 팬 1000명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가?

이 책을 읽어보시면 친절하게 알려준답니다.

하루 3시간으로 고객 100명의 마음을 흔드는 법

왜 프로들은 핵심 고객 설정을 하는가?

궁금하시죠??^^

하루 3시간으로 고객 100명의 마음을 어떻게 흔들까요?

(p.72)

먼저, 핵심 고객을 세분화하여 설정해야 합니다.

-마케팅을 시작하는 입장에서 핵심 고객층을 내 플랫폼에 모으는 경우 이미 나와 핵심 고객이 비슷한 곳을 먼저 찾아봅니다.

둘째, 거인 마케팅 방법이 있습니다.

- 나와 핵심 고객을 모으는 과정에서 나와 핵심 고객이 겹치는 커뮤니티나 인플루언서의 팔로워들과 소통하는 방법입니다.

(p.76)

하루 3시간으로 100명을 만나려면 먼저 3시간 동안 나의 핵심 고객에게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핵심 고객을 세분화합니다. 세분화는 해시태그, 키워드, 커뮤니티 카페 등을 통해 구체적으로 찾아야만 합니다.

3시간 동안 나의 핵심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해시태그나 키워드, 커뮤니티 카페 혹은 그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인플루언서 계정에서 핵심고객드로가 소통합니다. 3시간이면 100여 명과 소통하기에 충분한 시간이며, 보통은 1-2시간 안에 100여 명과 소통하기도 합니다. 소통을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쉽게 말해 '노출'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내 브랜드, 상품/서비스가 존재하는지 아무도 모르지만, 댓글을 달거나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내거나 친구 추가를 하거나 커뮤니티에 글을 쓰는 등의 행위를 하면 '노출'과 '알리기'를 하는 것이지요.

프로들은 어떻게 핵심 고객을 설정할까요?

(p.79)

이 상품이나 서비스가 꼭 필요한 사람은 누구인가?

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권해주고 싶은 사람은 누구인가?

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해볼 만한 사람은 누구인가?

내 상품이나 서비스가 가진 장점에 평소 결핍을 느꼈던 사람은 누구인가?

를 생각해보고.

(p.80)

나는 왜 이 상품/서비스를 만들게 되었는가?

나는 어떻게 이 상품/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는가?

나는 누구에게 이 상품/서비스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가?

내 핵심 고객은 어떠한 고민/결핍을 갖고 있는가?

그들에게 이 상품/서비스가 꼭 필요한 거? 그렇다면 왜 그런가?

핵심 고객을 설정할 때에는 '핵심 고객 입장에서의 고민'을 생각해 본 후, 우리 상품이나 서비스로 그들의 고민, 결핍을 해결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마케팅을 시작할 때 좋은 상품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핵심 고객의 결핍은 무엇이고, 그 결핍(니즈)을 어떻게 충족시킬 수 있을지'를 고민해보는 것입니다. 핵심 고객이 되는 대상은 아주 디테일하게 설정해야 내가 여러 마케팅 채널에서 홍보를 할 때 핵심 고객의 반응률과 구매 전환율이 높아집니다.

(p.155)

"1000명의 팬을 확보하라! 성공은 복잡할 필요가 없다! 그냥 1000명의 사람을 지극히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것에서 시작하면 된다."

- 책 타이탄의 도구들 중에서-

1000명이 힘들다면 100명으로 먼저 잡고 시작해도 좋습니다.

핵심 고객을 찾으려면 우리 브랜드의 고객을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마케팅 성공 열쇠는 내 브랜드(상품/서비스)의 팬을 만들고 그들과 끈끈한 신뢰 관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혼자서도 마케팅을 잘 할 수 있다고요?

(p.163)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은 목표를 정하는 것입니다.

내 상품의 매출을 얼마나 올리고자 하는지, 그리고 브랜드의 방향 설정은 어떻게 할 것인지 등 내가 마케팅하는 목표를 분명하게 설정하는 것이 가장 먼저 선행도어야 할 부분입니다.

목표 설정이 되었다면, 이제 그 목표를 어떻게 달성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겠죠? 그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울수록 목표를 달성할 확률이 더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오래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고 싶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비결

(p.183)

누가 이 상품을 필요로 할까?

내 제품이 필요한 사람들은 일상에서 어떤 것이 가장 불편할까?

내 제품을 쓸 만한 사람들은 내 제품 대신 기존에 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을까?

그리고 그 사람들이 내 제품과 대체/비교 제품 사이에서 가장 구매를 고민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고객의 기억에 오래 남는 마케팅,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의 마케팅 비법은 뭘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고객의 기억 속에서 최초가 되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최초'가 되는 것입니다.

시장에 나온 첫 제품이 아닌 핵심 고객의 기억 속에 '최초'가 되면 되는 거죠.

고객의 기억 속에 내 브랜드를 나타낼 수 있는 한 단어를 먼저 지정해보세요.

그 외에도 친절하게

SNS 이미지 멋있게 만드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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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팔리는 글 쓰는 기술

을 많은 예시를 보여주면서 알려준답니다.

그 외에도 성공하신 분들의 사례를 보여주면서 나에게 어떻게 적용해 보기에도 너무 좋고요.

마케탕의 '마'자를 몰라도 흘러가듯 알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랍니다.

마케팅 이젠 쉽고 편하게 다가가 봅시다!

몇 번이고 다시 읽으면 더더더 좋아질 책인 것 같아요.

꼭 읽어보세요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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