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13 흔한남매 13
흔한남매 지음, 유난희 그림, 백난도 글, 흔한컴퍼니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세 언니가 제일 좋아하는 유투버 이자 만화책 시리즈 흔한남매. 13권 신간이 나와 바로 읽어보았죠.

흔한남매 시리즈는 너무 인기가 많아 도서관에서 빌리기 조차 힘들고 새로 나올때마다 거의 바로 사게 되는거 같아요.

7세 정도 친구들부터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제일 인기 많은 유튜브 인기크리에이터가 아마 흔남 으뜸이와 에이미 아닐까 싶어요~

사실 저도 아이 책 같이 보며 으뜸이와 에이미의 개그와 장난들에 피식피식 웃고 어이없기도 하고 재밌더라구요.
이번 신간 13권에는 어떤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지 살펴볼께요. 웃음을 유발자 에이미와 으뜸이의 장난치고 놀리며 주거니 받거니 하는 티키타카 일상. 그리고 말끝마다 'K'를 붙이는 으뜸이를 위해 에이미가 벌리는 k참교육 에피스드, 신기하고 오싹한 꿈속의 꿈, 데이지의 성장앨범 등을 담고 있어요.



으뜸이와 에이미 일러스트 좀 보세요. 너무 재미있게 표현하지 않았나요~ 흔한남매는 1권부터 읽지 않았더라도 전혀 상관 없이 각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어서 좋고, 이렇게 책 처음에 에이미와 으뜸이에 대한 간략한 소개도 있으니 처음 읽는 친구들은 참고 하면 좋겠죠? 나이와 취미 그리고 특징과 특기가 나와있어요.



첫 에피소드는 내방에서 나가라고~! 인데 벌써 제목이 너무 현실남매 싸움이 예상되죠? 저도 어렷을때 언니랑 싸울때 이 말을 참 자주 했던거 같은데요ㅎㅎ



원격 화상 수업 중에 방에 갑자기 들어와 으뜸이에게 망신을 안겨준 에이미에게 복수를 다짐하는 으뜸이! 결국 에이미가 춤을 추고 있을때 난입하는 으뜸이 ㅋ 정말 으뜸이 못말립니다.



으뜸이는 베란다에 숨어 에이미를 놀래켜 줄 작정이였는데 에이미는 베란다 문을 잠군 상태였죠ㅎ 이미 알아채고 말이에요 ㅎ 이렇게 해서 으뜸이는 또 복수를 시작하고 이들의 주거니 받거니 하는 장난과 복수는 정말 상상초월 이네요.

이 외에도 오싹오싹 폭풍 공감 이야기 소풍도시락 싸기 대작전도 너무 웃기고 재밌었어요.

에이미의 소풍 가는 날 모든게 완벽한데 아침에 있어야 할 엄마가 보이지 않아 전화하나 급한 일이 있어 나가셨다는? 그럼 도시락은요?ㅋ 으뜸이는 재빨리 요리사로 캐릭터를 바꿔 스팸을 가지고 요리 하고 네모 김밥을 만드는 모습이 나오는데 꽤나 괜찮은걸요~

에이미 집에 놀러온 오빠 친구 장민철. 에이미는 민철이 오빠가 혹시 자기를 좋아하나? ㅋ 깊은 착각의 늪에 빠지고요ㅎ 사실 민철이 오빠는 데이지를 좋아하는데 말이죠ㅎ

이 외에도 알쏭달쏭 다른 그림 찾기, 요리 금손 으뜸이의 시크릿 레시피, 바글바글 숨은 바퀴벌레 찾 기 등 다양한 재미있는 활동 요소들이 있어 더 흥미진진한거 같아요.
여기서 나오는 아재개그ㅎ 저 어렷을때도 이런 아재개그 유행했는데 엄청 좋아했어요. 지금도 이런 아재개그는 통하나바요~

이 요리 금손 으뜸이의 시크릿 레시피도 은근 따라하고 싶게 만드네요.
진짜 장민철 찾기! 은든 헷갈리네요~ 여러분은 찾으셨나요?

유쾌하고 코믹한 에피소드들로 아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흔한남매! 아주 현실적이면서도 공감가는 남매의 모습을 그려서 더 웃음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것 같아요.

초등 만화책으로 스트레스 날리며 휴식할때 읽게 해주세용! 초딩 사이 최고의 선물로도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