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인터뷰를 위한 알고리즘 치트시트 - 리트코드LeetCode 문제를 풀면서 배우는 코딩 테스트
푸둥라이 지음, 이춘혁 옮김 / 제이펍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도서 후기는 여러 알고리즘 유형을 공부해볼 수 있는 책이다.

코딩테스트는 대부분 IT 회사에 입사하기 위한 필수 관문으로, 신입, 경력 개발자 모두 알고리즘 공부를 틈틈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나도 현재 매일 한 문제씩 알고리즘 문제를 풀고 있다.

코딩테스트를 준비하기 위해 처음 알고리즘 공부를 했었을 때, 문제를 풀더라도 시간 복잡도를 줄이기 위해서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 할지 알지 못했었다.

그 이후부터 지금까지 알고리즘 공부를 틈틈이 하고 있는데, 처음 시작했을 때에 비해서 개인적으로 평가하기에 문제를 풀기 전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하는지 눈에 보이기 시작했다.

시중에 출간된 여러 알고리즘 관련 책들이 많이 나와 있는데 필수 알고리즘 개념과 문제를 제공한다.

이 책도 알고리즘을 유형별로 공부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다른 책들과의 차이점은 대다수의 개발자들이 알고 있는 코딩테스트 사이트인 leetcode의 문제로 실습하면서 코딩테스트 시 자주 출제되는 유형의 개념과 접근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코딩테스트 뿐만 아니라 기술 면접 시 자주 물어보는 여러 질문들에 대해서도 다루기 때문에 코딩테스트와 기술 면접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책이다.

그간 여러 알고리즘 책으로 공부해보았는데, 이 책의 장점은 최신 유형의 문제를 많이 다룬다는 점이다.

또한 알고리즘 문제를 풀어가는 데에 있어서 주의해야할 점들에 대해서도 다루기 때문에 직접 문제를 풀어보면서 나의 풀이법에 결함이 있는지도 비교해볼 수 있다.

그리고 풀이 과정을 그림과 함께 상세하게 설명하기 때문에 이해가 되지 않을 만한 내용도 독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알고리즘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추천하기 어렵지만 알고리즘을 공부하고 있고, 최신 유형의 문제를 익히고 싶은 분들과 알고리즘의 접근법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그리고 나와 같이 leetcode에서 코딩테스트 문제를 풀고 있는 개발자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