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 스타일리스트 - 예체능계열 예체능계열 적성과 진로를 짚어 주는 직업 교과서 7
와이즈멘토 지음, 시에스타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적성과 진로를 짚어 주는 직업 교과서 일곱번째 책이다. 울 딸아이는 가수나 연예인이 꿈이라 그런지 이 책을 어찌나 호기심있게 보고 또 보던지, 역시 관심 분야를 탐색하는 시간은 다른 분야 탐색보다 훨씬 집중하는 경향이 있는가 보다. 연예인을 더욱 돋보이게 뒤에서 꾸며주는 것이 스타일리스트이니 연예인이라는 직업과 스타일리스트라는 직업은 어찌보면 일맥상통한다고 하겠다. 이 책은 연예인 이야기, 역사 속 직업 이야기, 연예인은 어떤 사람인지, 무슨 일을 하는지 나타나 있고 연예인의 시각에서 하루의 일기가 담겨 있으며 연예인의 좋은점과 힘든 점, 연예인이 갖추어야 할 능력,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연예인이 되는 과정과 직업사전, 적합도 평가 등이 스텝 7단계를 거쳐 나타나 있다. 스텝 8에서는 교사와 학부모를 이한 가이드로 적정&진로 지도, 직업 체험활동에 관한 정보와 팁을 제공하며 마무리하고 있다.

요즈음 직업 관련 책은 무수히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너무 어렵게 접근하고 있거나 지루한 나열방식에 아이들은 곧 싫증을 내기도 하는데 이 책은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내용을 단계를 밟아가며 구성해 놓아 자칫 고리타분할 수 있는 직업 이야기를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앞부분에 나타난 진로 교육의 목표와 이 책의 구성과 활용법이 담긴 부분이다.

진로 탐색을 위해 아이들이 호기심 있게 봐야 할 부분과 학부모와 교사를 위한 본문 구성 부분이 확연히 표시되어 있어서 학부모에게는 아이가 관심있어하는 분야에 대한 학습과 활동 설계에 도움이 되어 좋다.

 

'어떻게 하면 연예인이 어떻게 되는 것일까?'

아마도 이 물음은 아이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점일 것이다.

이 책에는 연예인이 되기 위한 과정으로 중고등학교, 대학교, 졸업후, 데뷔 후로 나뉘어져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아이들의 기억력 확인을 위한 재미있는 코너로 '돌발퀴즈'를 두어 다시금 기억해야 할 내용을 짚어 주고 있어서 좋았다.  

  

무엇보다 현재 연예인들의 생활과 여러가지 연예인들의 활동과 관련된 사진 자료들이 풍부하게 제시되어 있어서 그들의 생활을 더욱 가까이 지켜보는 느낌이었다.

  

또한, 직업 적합도 평가를 바로 해 볼 수가 있어서

내게 이 직업이 얼마나 맞는지, 과연 목표로 할 만한 직업인지, 그러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면 되는지 알 수 있었다.


 스타일리스트의 정보에는 요즈음 각광받고 있는 푸드스타일리스트에 대한 정보도 언급해 주어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직업 세계에 대한 인식도 높여 주었다.

 

직업 교과서 책은 총 30권까지 발간이 예정되어 있고 현재 10권까지 출간된 상태이다.

아이가 관심 있어하는 분야의 직업을 책을 통해 접하게 해 주면 더욱 좋을 것이고,

부모가 원하는 직업관련 책도 살짝 끼워 넣어 아이에게 권해 보자.

선택은 아이가 하는 것이겠지만, 확실한 직업 선택이 결정될 때까지

다양한 직업에 대하여 알게 하고 그와 관련된 내용을 접해 볼 수 있도록

옆에서 충분히 서포트 해주는 것은 부모의 역할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진리를 꼭 기억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