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요가 - 단 3분만에 스트레스도 풀고 몸도 예뻐지는 생활요가
나이토 아키요 지음, 박현미 옮김 / 전나무숲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 속에서 과연 하루 중 운동하는 시간이 얼마나 될까?

나와 같은 수험생은 잠자는 시간이 아까워서 운동은 커녕, 책상 위에서 보내는시간이 대부분이다. 

그러다 보면 점점 올라가는 체중과 두꺼워지는 다리 , 굵어지는 허리선 , 앞으로 나온배 , 한 팔뚝하는 사람이

되어가는 나를 보며 이게 과연공부해서 성공하면 행복해지는 게 맞을까? 고민도 해보고..

살이 찌면서 느끼지만 점점 몸은 둔해지고 건강 또한 해치고 있는 것을 경험하고 있다.

금새 피로를 느끼고 잠이 오는 것도 체력저하로 인한 것일꺼같다.

그리해서 한약도 처방해 먹지만 역시 의사선생님도 운동만큼 좋은게 없다고 하셨다.

 뭔가 간단하게 하고 좋은 효과를 누릴수 있는지 생각해 보니 몇년 전부터 급상승해 인기중인 요가가 생각났다.

그래서 '요가학원을 다녀야 하는걸까?'하고 생각하던 찰라에 이책과 인연이 된것이다.

 유연성이란 지지리도 없는 나로써 쉽게 따라할수있을지 걱정했다.

 이 책외에도 많은 요가 책을 접해보았던 경험으로 쉽지 않은 해석과 자세하지 않아 힘들었던 적이 있었다.

이런저런 걱정을 안고 3분요가책을 펼쳤을때 칼라풀&(요가를 하는)사진이 아니라는 점에 조금 실망이 먼저 앞섰던거 같았다.

 그래도 꼼꼼히 살펴보았을 때 요가를 하면 어떻게 어디에 좋은지

동작을 하면서 숨은 어떻게 내쉬고 들이쉬는지까지 꼼꼼하게 적힌점에서는 만족스러웠다.

 솔직히 책을 보며 요가를 따라하기란 쉽지는 않다.

잘펴쳐서 고정되지 않을 뿐더러 , 동작을 하면서 책을 봐야 하는 점에서는 요가의 생초보자인 나에게 불편하기도 했다.

 그렇지만 책을 통해 동작들을 익히고 익숙해진다면 책을 보지 않아도 틈틈이 혼자서 할수있다.

 꾸준히 한다면 몸의 유연성이 길러질뿐만 아니라

꿈꾸는 아름다운 바디라인까지 얻을수 있으니 요가란 생활에 가까이 두어야 하는 것중에 하나인것이다.

 이책안에는 지하철이나, 사우나실등 간단하게 할수있는 요가가 들어있는 부록책까지 있으니 참고했으면 좋겠다.

 3분요가로 건강한 고3수험생활을 보내기 바라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