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글쓰기 수업 - 고정욱 박사의 초등학교 때 시작해서 평생 가는
고정욱 지음 / 와우라이프 / 2021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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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쓰기를 어려워하는 나에게 그리고 우리집 아이들에게 어떻게하면 조금 더 편하게 글을 쓸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며 이책을 만나봅니다♡
먼저 고정욱 작가님의 대한 소개가 필요할것같아요.
어린이 동화계에서 다작하는 작가님으로써, 어릴적 소아바미를 앓아 현재 1급 지체장애를 앓고 계시지만,
끊임없는 작품활동을 하며, 아이들에게 재미난책들을 많이 선보이는 작가님이셔요.
대표적으로 "아주 특별한 우리형" ,"안내견 탄실이" 등등 더 많은 작품들이 있답니다.
몸은 불편하시지만, 글쓰는 재주가 있으신 작가님께서 요즘 아이들이 글쓰기를 어려워하고, 더군다나 글쓰기도 사고육이 많은 이런 현실에, 집에서 엄마가 아이와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이 책에 현실적인 조언과 방법론들을 이 책에 아낌없이 적어 놓으셨어요.
이 책을 천천히 읽고, 마치는 글에 이 책의 요약이 들어 있어서 이렇게 적어 봅니다,
"글쓰기에 왕도는 없다."
현실적인 조언을 마치는 글에 담아 놓으셨네요.
1. 첫머리부터 참신하게 쓴다
-> 신선한 글이 첫머리부터 있다면 더욱 흥미로울테니까요
2. 구체적인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사실적인 내용이 들어가면 현실성이 있지요
3. 결론에 자신의 주장이 분명해야 한다.
->여러 독서논술 책에서도 읽었어요, 애매모호한 중도적인 글쓴이의 주장은 좋은 글이 아니라고 하네요.
4. 글씨에 정성이 있어야 하고, 맞춤법이나 뛰어쓰기가 틀리지 않아야 한다.
->'보기에도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겠지요' 아무래도 이쁜 글씨로 또박또박 읽기 좋게 쓰여진 글들이 그렇지 않은 글보다 훨씬 잘 읽히겠지요.
5. 글쓰기 전과 쓰고 나서의 내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드러나야 한다.
->글을 씀으로써 나의 변화에 대해 감지하고 표현한다면 글을 읽는 독자들을 설득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같아요.
6. 앞으로의 구체적 실천 방향이 담겨야 한다.
->글을 마치며 작가의 의도,향후 실천방향이 들어 있다면 글을 읽는 사람은 글쓴이의 의도를 정확하게 알수 있을것 같아요.

위와 같이 6가지 조언들을 바탕으로 글의 종류별 현실적인 코치가 들어가 있는 이 책을 만나니,
나의 글쓰기도, 아이의 글쓰기도 조금 더 편해 질것 같아요.
이 책을 만날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

<본 서평은 도서를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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