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어드벤처 4 : 자이스키나 우주 행성 헬로! CT 21
맥스 웨인라이트 지음, 배장열 옮김 / 길벗어린이 / 2018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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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래치로 이야기와 게임을 만들자, 코딩 어드벤처 4

길벗어린이

요즘 큰 관심사로 떠오른 코딩!

중학교에서는 '정보' 과목이 정규수업과목이 되어, 수업시간에 코딩을 배운다고 한다.

특히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코딩~

코딩을 기초에서부터 자세하게 알려주는 책을 만났다.


[코딩 어드벤처 4]를 따라가면

스크래치를 이용해 컴퓨터로 나만의 코드로 게임을 직접 코딩할 수 있다.

스크래치는 무료 프로그램이라서 우리집 아이들도 그전부터 몇번 들락날락 거리며

무엇인지도 잘 모르지만 이것 저것 클릭해서 마구잡이로 해보긴 했었는데~

[코딩 어드벤처 4]만 있으면 자이스키나 우주행성이라는 컨셉에 맞춰

우주 행성 게임이라는 근사한 결과물을 낼 수 있다. 

설명이 너무나도 세세하고 구체적이라서

스크래치와 코딩이 무엇인지도 잘 모르는 나조차도
순서를 따라가면 책과 똑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서 신기했다.

코딩으로 직접 게임을 만들고 싶었던 아이들은 물론 말할 것도 없이 흥분한다.^^


책을 따라가며 직접 만든 우주선~

초보라서 피해야할 행성들을 너무 규칙적으로 만들었다.ㅋ

일단 저장해두고~


다시 파일 불러오기를 통해 배경을 불러와서

행성들을 몇 개 추가해주었다.

[코딩 어드벤처 4]를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코딩에 익숙해져서

책에 없는 부분까지도 척척할 수 있게 된다.

그런데 이번에는 우주선 바로 코앞에 행성을 그려서

우주선을 바로 움직여주지 못하면 등장하자마자 아웃된다는 슬픈 사연...ㅎㅎ

그래서 후에 다시 수정해 주었다!^^

[코딩 어드벤처 4]의 한페이지 한페이지 따라가다 보면

근사한 우주행성 게임을 완성할 수 있다.

나아가 하나의 게임 완성에 그치지 않고,

여러 시도를 통해 스크래치 프로그램에 대해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응용할 수 있게 된다.


처음 듣는 '코딩'이라는 용어에

어떻게 준비해야하지, 어떻게 가르쳐야하지, 우리 아이들이 과연 잘 따라갈 수 있을까...

그동안 걱정하면서도 그 방법을 몰랐는데~

[코딩 어드벤처 4]와 함께 하니 저절로 해결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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