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사자 와니니 창비아동문고 280
이현 지음, 오윤화 그림 / 창비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부분의 동화가 그렇듯, 이야기의 주제는 결국 아이의 홀로서기, 성장이다.

어린 암사자 와니니가 안락했던 마디바 무리에서 죄를 짓고 쫓겨나 홀로 지내면서, 자기처럼 혼자가 되었던 다른 수사자들(잠보, 아산테)을 만나고 또 부상으로 쫓겨난 자매 말라이카와 함께 와니니 무리를 만드는 이야기로 약육강식이라는 냉정한 초원의 법칙 속에서 와니니 무리는 협력과 상생으로 살아가는 내용이다.

사자, 하이에나, 원숭이, 코끼리, 새 등 동물들의 습성에 따른 각 동물들의 개성(우직한, 거짓말 잘하는, 노래를 좋아하는 등)이 재미있고 억지 웃음이나 과장하지 않는 문체가 마음에 들었다.

이야기 전개는 느리지만 작은 동작, 사건들이 세세하게 서술되어 있어 인물의 마음 변화나 행동을 직접적으로 얘기하지 않아도 서서히 변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현재 이 시리즈는 6권까지 나왔으며 1권 내용은 전체 이야기의 맛보기 느낌으로 와니니의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기까지의 내용이다. 이 책(1권)에서 와니니가 이룬 것은 단지 생존 정도이지만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서는 책 표지에 그려진 왕관이 암시하는 것처럼 위대한 암사자가 되어 무리를 이끄는 모습으로 나타날 것이다. 1권이라 아직 어린 주인공에게 맞춰아주 비극적인 내용은 없었는데 와니니가 커갈수록 감당해야할 초원의 법칙도 늘어나게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