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1%가 되는 공부비법 - 배수강 기자가 취재한
배수강 글, 강신호 그림 / 세상모든책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처음 이 책을 보았을 때 제목에서 느껴지는 것은 내 아이를 상위 1%로 만들기 위한 노하우가 들었겠지 하고 생각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내가 잘못 생각했다는 것을 알았다. 이 책은 아이를 공부 잘 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아이 스스로 우등생이 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본문의 내용들을 보면, 공부하기 전의 마음가짐에서 학업성취도 평가를 대비하기 위한 실전 방법까지 꽤 꼼꼼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과목별 공부 노하우는 엄마로서 마음에 새겨둘만하고, 공부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학습만화, 체험학습 등을 권하고 있는 것은 내 방법이 아주 틀리게 가고 있는 것은 아니란 생각을 갖게 했다. 부쩍 큰 아이가 학습만화를 많이 보고 있기 때문이다. 원래 만화를 보여주지 않으려고 했는데, 확실히 과학이나 역사에 관한 만화책은 효과가 좋다는 것을 몸소 느끼고 있던 참이었다.


이 책은 또한 각 주제별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아이들의 경험담을 싣고 있다. 하지만 자칫 아이가 오히려 기가 죽을 수도 있을 것 같다. 워낙 뛰어난 아이들이라 나름 비교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 하지만 현직 선생님들이 전해주는 공부법은 엄마나 아이, 모두에게 유용하다. 자신의 공부법에 확신이 없거나 효과를 보지 못한 아이들, 아이를 어떻게 가르쳐야 할 지 고민중인 엄마들이 있다면 권해주고 싶다.
참 본문에 삽화나 사진들을 많이 사용해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도록 한 시도를 높이 평가하고 싶다. 캐리컬쳐가 돋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