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능력자는 뭐가 다를까? - 돈, 자유, 자기실현, 모두를 추구하는 MZ세대 성공법
고도 도키오 지음, 오세웅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Z세대란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라고 한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이는....(출처 : 네이버지식백과)

MZ 세대에 걸쳐 있는 나로서 MZ세대 능력자로 살려면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궁금하던 찰나에, 'MZ세대 능력자는 뭐가 다를까?'라는 책을 마침 발견하게 되어 궁금증을 가지고 읽어 보게 되었다.


 

사실 나도 MZ세대에 껴 있긴 하지만, 여전히 구세대의 영향을 받고 있다. 그래서 내 가치관이 MZ를 향하고 있으면서도 구세대가 나에게 준 가치 사이에서 방황하곤 한다....ㅋㅋ 그래서 흔히 꼰대라고 하는 그런 특성을 없다고는 말 못하겠다.

예를 들어 책에서도 나온 것처럼 구세대 하면 무조건 열심히 살아야 한다, 시간도 쪼개가면서 해야한다 등 뺄셈 방식을 지향하는 방식이라면 MZ세대는 기존에 가지고 있는 걸 더하고 조합해서 더 나은 결과를 내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그리고 이제는 부하직원이 리더를 따르고 모시는 방식이 아닌, 리더가 역으로 다가가는 배려심이 필요하다는 것은 정말 예전부터 공감하는 말.

권위적인 방식은 이제 통하지 않는다. 개인의 인권 신장과 발언권이 쎄진 만큼, 수평적 소통방식이 점점 커지고 있다. 물론 그 수평적 방식을 거만하게 대응하라는 방식은 아니지만 확실히 변해가고 있다는 것은 체감한다.


아무쪼록 이 책은 구세대와 MZ 세대의 가치관이나 성공바식을 세세히 비교하면서 설명해줘서 시대 변화에 따른 흐름을 알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되었다.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MZ세대능력자는뭐가다를까 #고도도키오 #아름다운사람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