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 타고 세계 여행 푸른숲 생각 나무 4
에리코 지음, 테라사키 아이 그림, 김윤수 옮김, 사토 미쓰하루 감수 / 푸른숲주니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협찬받아 읽게 되었으며 제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이 책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순전히 아이들과 수업하기 즐거울거라는 생각에서였다. 먼저 책을 펼치는 순간, 이 수업이 즐거울거라는 확신이 드는 순간 기쁨이 차올랐다.
정말 각 나라마다 화장실 사용법이 많이 다양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이 정도일줄은 상상도 못했다.
그동안 몰랐던 의문점이 많이 해소되면서 지식곡선도 상승했다는 개인적 견해다. ㅎㅎ아이들과 논술 수업을 하면서 이 책을 교재로 했더니 수업시간에 모두 즐거워했으며 특히 똥얘기를 좋아하는 아동들이기에 흥미유발에 완전 성공한 셈이다.
아이들이 모두 즐거워하기는 첨이다. 세계 지도를 보면서 자신들이 다녀온 나라의 화장실 갔다온 경험담으로 질문도 수없이 쏟아졌다. 특히 러시아에서는 💩 을 싸자마자 얼어버린다는 사실에 모두 박장대소하며 흉내내기 까지 하였다. 너무 흥미로운 것은 정보 한 토막에서 사다리타기하는 것을 몹시 좋아했으며 기억속에 쏘옥 들어가서 OX퀴즈로 다시한번 점검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각 나라의 중요한 정보와 함께 알차게 담은 변기이야기가 지루하지않고 특징을 상세히 기억할수 있는 기억법을 더해줘서 효과 만점이었다.

#변기타고세계여행 #푸른숲주니어 #에리코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화장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