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이탈리아 This is Italia (2023년 최신판) 디스 이즈 시리즈
전혜진.윤도영.박기남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아름다운 이탈리아에 다녀온 지 벌써 10년이 훌쩍 지났다. 뜨거웠던 이탈리아의 태양처럼 멋졌던 유적지, <냉정과 열정사이>에서 두 주인공의 재회 장소인 피렌체 두오모, 웅장함이라는 단어로 표현이 안되는 건물 내부 전체를 뒤덮고 있는 벽화작품, 신비로웠던 물의 도시 베네치아 그리고 맛있었던 음식까지.

이탈리아에 잠깐 방문했던 건 짧은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이탈리아에서의 좋았던 기억만은 생생하다.



이탈리아를 한 번 더 경험하고 싶은 마음에 올해 스위스 여행 도중 어떻게든 경로에 끼워 넣으려고 무던히 애썼었다. 하지만 어린 아들을 케어하기 어려웠던 여행 도중의 상황과 스위스와 다른 이탈리아 코로나 상황을 보며 아쉽게도 포기해야 했다.

아쉬운 마음에 남편과 꼭 이탈리아에 가보자고 다짐을 했었다.



우린 23년도에 유럽여행 중 특히 이탈리아 여행을 가고 싶다.

남편과 함께 뜨거운 태양과 엄청난 유적물,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이탈리아를 꼭 가보고 싶다.

여행에 대한 설레는 마음을 가득 담아 테라출판사의 이탈리아 책 <디스 이즈 이탈리아>을 펼쳤다.

오랜만에 접하는 여행책을 살펴보니, 이미 여행 준비를 시작한 느낌이 들었다.

이탈리아 여행은 이 책과 함께 꼼꼼하게 계획 짜보고 싶다.

스위스 여행을 하는 동안 찾아본 이탈리아는, 내가 알고 있는 대도시뿐만 아니라 매력 넘치는 소도시가 가득했다.

소도시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에서 찾기가 어려운데, 이 책을 보다 보니 인터넷에서 부족한 정보를 찾느라 시간을 많이 썼던 것이 참으로 아까웠다.

이 책은 맛집, 쇼핑, 도시 간의 이동 방법 등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어 계획을 세울 때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이탈리아 하면 음식이 또 예술이니! 책에 소개된 음식들도 꼼꼼하게 체크해야겠다. 평소 좋아하는 파스타, 피자와 더불어 몰랐던 새로운 이탈리아 음식의 지평까지 넓혀 아쉬움 없이 잔뜩 먹고 오고 싶다.



올해 다녀온 스위스 여행 준비 및 실제 여행을 다니며 어려웠던 점을 토대로,

이 책의 장점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각 도시 별, 구역 별 지도 (구글지도가 늘 잘 터지는 건 아니므로 필수)

  2. 도시 간의 이동거리 시간 및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음

  3. 사람들에게 유명한 도시는 아니라 인터넷에서 찾기 어려운 정보를 찾을 수 있음. 특히 정말 예쁜 보석 같은 소도시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

  4. 쇼핑, 먹거리를 정하느라 검색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확 줄어들 수 있음

  5. 책 속에 맵북이 있어 여행 시 들고 갈 수 있음

  6. 추천 여행 코스가 있기에 도시 간의 동선을 짤 때 아주 유용함

스위스 여행을 가기 전에 스위스 여행 책을 보고 갔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었다.

다음 이탈리아 여행은 <디스 이즈 이탈리아>를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쉽게 계획 짜고 결정하면서 시간과 효율을 높여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