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세상의 모든 꿈을 팝니다
빌 캐포더글리.린 잭슨 지음, 서미석 옮김 / 현대지성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껏 걸어온 길이 장애물로 가득 찼음에도 성공할 수 있었던 사람들은 길을 이끌어준 내적 나침반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 나침판을 가장 잘 사용했던 사람이 스토리텔러이자 혁신가로 불러는 월트 디즈니로 그는 네 단계의 기준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첫째, 오늘의 경계를 넘어 꿈꾸라, 둘째, 건전한 가치를 믿으라, 변화하기 위하여 도전하라, 셋째, 당장 나서서 실행하라. 넷째, 꿈꾸고, 믿고, 도전하고, 실행하라.

이 책 디즈니, 세상의 모든 꿈을 팝니다는 잭슨 컨설팅의 공동설립자 빌캐포터글리와 린 잭슨이 디즈니와 픽사의 경영원칙들을 조직개발 및 교육 시스템의 근간으로 만들어 업무 환경 및 고객 중심의 문화 형성을 돕고자 만든 책이다.

디즈니, 세상의 모든 꿈을 팝니다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조직이 어떻게 교훈을 습득하고 실행하였는지를 보여주며 마지막 부분에는 요점 질문과 행동 방침이 간략하게 도움을 주고자 수록되어 있다.

그의 기업과 그 결과물이 보여주듯이 수수한 시카고 청년이자 몽상가가 전 세계에 꿈을 전파하는 기업이 되기까지 나는 꿈을 꾸고, 그 꿈이 내 신념에 맞는지 학인해 봅니다. 나는 리스크를 감수하여 도전하고, 그 꿈들을 실현하기 위한 비전을 실행합니다.”라는 내적 나침판을 통해서 이루었다고 볼 수 있다.

사실 400페이지에 다르는 이 장편소설 분량의 책은 월트 디즈니의 비전을 어떻게 실현했는지 그의 꿈과 말을 어떻게 지켰는지를 보여주고 독자에게 그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또한, 기업가에게는 똑같지는 않지만 비슷하게 경험할 사례들 속에서 우리가 현명하게 접근하고 풀어가는 방법들을 제시해 준다. 때로는 추상적이고 가치지향적인 말들이 가득하지만 다양한 사례는 꿈꾸고, 믿고, 도전하고, 실행하라는 명제를 상당히 현실적이며 명확한 해결책임을 보여준다.

현재 모든 기업들이 너무도 당연하게 생각하는 고객중심의 문화, 소통의 문화를 그 먼 옛날에 실행하였던 그의 선견지명에 감탄하며, 고전이 오늘날에도 그 가치를 인정받듯이 그이 오랜 전략이 어떻게 오늘날과 닿아있는지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꿈을 믿고 도전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디즈니, 세상의 모든 꿈을 팝니다의 일독을 권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