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리더십 - 애플 테크 리더가 들려주는 30가지 비법
마이클 롭 지음, 김정혜 옮김 / 한빛미디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사에게 선물해 주고 싶은 책



실리콘밸리 리더십  The Art of Leadership

애플 테크 리더가 들려주는 30가지 비법 | 한빛미디어 마이클 롭



 도서 선정 이유  

소위 잘 나간다고 알려진 애플, 핀터레스트의 관리자는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사람들을 대하고, 어떻게 이끌지 궁금했다. 잘 나가는 이유가 뭔가 있을 것 같고, 분명히 숨겨진 비법이 있을 것 같다. 맛집의 숨겨진 비법을 배워보고자 선정했다. 비법을 배우면 나도 맛집을 운영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있다. 언젠간 나도 관리자가 되고, 임원 또는 경영자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이 책을 신청하게 되었다. 


 내용    

이 책은 리더의 습관과 행동들을 실무진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들을 수 있다.  관리자로서, 임원으로서, 경영자로서의 30가지 리더십 비법을 소개한다. 리더뿐만 아니라 대인관계에서도 꼭 필요한 습관을 배워보려고 한다. 



15장 하기 힘든 말을 하라. 

리더십 비법대인관계에서 대부분의 문제는 하기 힘든 말을 하지 않는데서 비롯된다. 하기 어려운 말을 하는 법을 배우고, 그런 다음 듣기 힘든 말을 적극적으로 듣는 법는 것이다. 

신입 사원이 잘못된 행동을 했을 때 신입이라는 이유로 피드백을 제공하지 않고,업무 수행평가 기간에 공식적으로 피드백을 하면 된다라고 미룬다. 하기 힘든 말을 하기 어려운 것은그 말을했을 때 상대방의 기분이 어떨지 잘 알기 때문이다. 공감할 줄 아는 리더인 점은 높이 살 말하지만 리더가 가장 우선 시 해야 하는 일은 팀과 팀원들이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다.


회사 생활을 하게 되면 듣기 힘든 거북한 피드백을 들으면 멘탈이 무너진다. 그럴 때 저자가 소개해 주는 방법을 기억하면 좋을 것 같다. 내가 고쳐야 할 점이라면 피드백대로 하면 나도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 



“피드백은 제공자가 변화무쌍한 당신의 여러 모습 중 일면을 관찰하기 위해 시간을 들였음을 기억하고 그 사람은 할 일이 있음에도 오늘 당신에게 시간을 투자한 것이다.(p188) 멘탈이 흔들릴 때마다 기억해야겠다. 


리더입장에서 책을 썼지만 리더가 아닌 사람들이 읽어도 통찰력이 넓어질 것 같다. 하지만 피드백은 귀찮은 것이니 네가 알아서 하라는, 책임은 남의 것이라 외치는 리더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