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비결 - 난세의 국운 대예측, 개정3판
황남송.김성욱 지음 / 큰숲 / 200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사람들은 현재, 지금의 위치에서 가장 큰 어려움을 느낀다고 한다. 따라서 현재가 힘들수록 미래를 예지하는 뭔가를 갈구하게 되고, 그 미래에 대한 확신은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킨다. 송하비결 역시 혼란스러운 정국에서 빛을 발한 에언서이다.

송하비결은 조선시대 말, 송하노인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이는 가전으로 전해져 마침내 작년 2003년, 저자에 의해 세상에 드러나게 되었다. 놀랍게도 송하비결 안에는 연도별로 소름끼칠 정도로 적중력있는 사회과학적 예언이 담겨 있다. 본 송하비결의 예지력 위에 저자의 종합적 해석력 및 상상력이 더해져 송하비결은 미래에 대한 현명한 대처 방향을 제공해준다.

물론 많은 적중서가 그렇듯, 송하비결 또한 한계를 담고 있다. 맹신보다는 그 속에서 위안과 지혜를 찾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송하비결 개정증보판은 저자는 그동안의 해석상 미흡한 점을 보안하고 원문 예언을 천문학적 현상과 결부시켜 흥미진진하게 풀었다. 생소한 천문학적 지식을 알기 쉽게 풀이해 해석상의 신뢰도와 정확성을 높였다.

어지러운 세계. 어떻게 살 것인가는 모두 개개인 각자의 몫으로 돌아갔다. 맹신은 아니나, 송하비결이 이 혼란한 정국에 이정표 하나를 제시해 주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