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자바스크립트 - ES6로 제대로 입문하는 모던 자바스크립트 웹 개발
이선 브라운 지음, 한선용 옮김 / 한빛미디어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프론트, 백엔드 웹 개발자라면 HTML, CSS, JS 는 빼놀 수 없는 언어이다.

JS는 Angular, BackBone ECMAScript 등 다양하며, 이 책은 그 중 ES6 ( ECMAScript 2016  ) 언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장점

- GIT 사용법이 나와 있다.

- TIP, NOTE, CAUTION 에서 보다 좋은 코딩 방향을 알려 준다.

- 예제에 주석이 거의 달려 있어 이해가 쉽다.

- 책이 두꺼운 만큼 내용도 상세하다.

- 모든 장이 이어지는 코딩 형식이 아니다. ( 각 장마다 독립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만 찾아 보아도 이해가 된다. )

- 예제가 많다. ( 기본 예제, 오류나는 예제, 응용 예제 등 하나의 주제에 대해 여러가지 예제가 포함되어 있다. )

 

 

단점

- 이전 버전인 ES5 와 ES6의 차이, 변화된 점을 한번에 정리하여 설명해 주는 부분이 없어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다.

  ( ES6에서 새로 생긴 명령어 일 경우 NOTE로 중간에 표시되어 있다. )

- 2장은 Linux 명령어 위주로 설명되어 있다. ( npm, GIT...등 )

- 번역된 책이다 보니 말의 흐림이 어색한 부분도 있다. ( 하지만 크게 흐름을 보면 이해는 간다. )

 

 

JS도 기본 Javascript 와 JQuery만으로도 원하는 기능을 표현 할 수 있으며, 앞서 말한 Angular, BackBone, ECMAScript 등은 단지 개발을 편리하게 하기 위한 필수사항이 아닌 단지, 프레임워크일 뿐이다.

그렇다고 이 책을 읽기 위해서는 JS의 기본 문법을 꼭 알아야만 수월히 읽을 수 있는 건 아니다.

다른 C, JAVA, PYTHON등 언어 책들 처럼 변수 선언, 반복문 등 기초 문법 부터 차근 차근히 설명해 주고 있기 때문에

기본 지식이 없더라도 이해하는 것에는 크게 무리가 없는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