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우분투 리눅스다 - 우분투 리눅스 설치부터 네트워크와 서버 구축, 운영까지, 3판 이것이 시리즈
우재남 지음, 박길식 감수 / 한빛미디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빛미디어 <나는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이 책은 리눅스, 특히 우분투 리눅스에 입문하고자 하는 초보자들에게 적합한 책입니다. 저자의 명쾌한 설명과 자세한 예제들을 하나씩 따라하다 보면 어느덧 생소한 리눅스라는 운영체제에 익숙해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장점


* 친절한 설명과 풍부한 예시

우분투 리눅스 설치 방법, 리눅스 명령어부터 GUI까지 우분투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설명이 잘되어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예시와 그림을 통해 이해를 도와주며, 복잡한 내용도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 실습 위주의 구성

단순한 이론이나 명령어 사용법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따라 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실습 문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론을 바로 실무에 적용해 볼 수 있으며,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활발한 커뮤니티

책과 관련된 온라인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어, 다른 독자들과 함께 질문하고 답변하며 학습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


우분투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기에 책 한권에 모든 내용을 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기능을 좀 더 깊게 알기를 윈하는 분 들은 추가적인 자료를 찾아보아야 합니다.


결론


리눅스는 각종 서비스들을 운영하기 위한 기반으로서 확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은 꼭 리눅스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기존 윈도우즈만 사용하신 분들에게 리눅스는 무척 생소한 운영체제일 수 있지만, 이 책에서 설명하는 내용을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자신의 것으로 하나씩 습득하다 보면 나중에는 GUI보다 터미널에서 명령어를 입력하는 것이 더 편하게 느껴지는 날이 올 거라 감히 예상해 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리눅스에 익숙해지려면 가상 환경이 아니라 PC의 주요 운영체제로써 우분투 리눅스를 설치하여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것이 우분투 리눅스다" 도서를 통해 리눅스의 매력을 하루 빨리 느끼실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 글을 마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