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관리 스킬 - 성과 없이 바쁘기만 한 당신을 위한
고도 토키오 지음, 김현영 옮김 / 타커스(끌레마)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 소리 나는 돈 관리하세요. ^.^ 가계부 쓰는 30대 재테크 블로거 요니나입니다.

원래도 자기계발 책 좋아하는데, 신년을 맞이하여 더 집중하고 제게 필요한 부분을 쏙쏙 골라내고자 집중하면서 읽은 책. 성과 없이 바쁘기만 한 당신을 위한 시간 관리 스킬
시간은 모든 사람이 동일하게 주어져있잖아요. 이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이라는!!
특히 저자는 1주일에 10시간 일하고 1년에 2억 원을 번다고 해서 더 솔깃했던 그런 책입니다.


자기계발서 시간관리스킬은요.
읽어보고 싶은 주제가 굉장히 많았어요.

'들인 시간보다 효능의 지속 기간이 중요하다'

예시로 블로그를 이용하여 홍보를 하고 싶으면 관련 내용을 배우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일단 블로그를 만들고 검색엔진에 등록을 해 두는 게 우선이라고 해요. 
생각의 전환을 저자가 많이 한다는 걸 책에서 알 수 있습니다.


저도 엘리베이터 탈 때 닫침버튼 누르고 층수 눌러요.
그만큼 시간이 걸려서! 

최근에 배운 건 노트북 끌 때 전원을 다 끄지 않고 절전모드로 설정.
이렇게 하면 하나하나 키는 시간이 추가로 발생하지 않아서 시간 단축이 가능하다는 것.
저도 매번 카톡 로그인하는 거 귀찮고 매번 동일한 문서로 작업하는데 키는 시간이 아까웠거든요.
아직 습관이 되지 않았지만 훨씬 나아요!


원고를 많이 쓰면 보류되는 것도 많은데요.
그런 내용들을 저 깊은 외장하드에 저장만 해 놓지 말고 다른 원고 쓸 기회가 있을 때 활용하면 새로운 글을 쓰지 않아도 되서 시간도 많이 단축됩니다.


시간관리스킬 책 읽고 바로 실천한 사례!

우선 시작하고 볼 일.
혼자 시작해서 홈페이지를 만들고 기존 고객이나 메일 매거진 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설명회를 개최한 후에 그 반응을 보고 운영 방향이나 가격을 조정하는 방법.

저도 2월에 공개할 자기관리 프로젝트가 있는데, 먼저 카페에 공개를 했어요.
직접 해 보면서 고쳐나가는 게 훨씬 시행작오가 줄어들기 때문이죠.

가계부 책도 이 방법을 통해 만들어져서 저는 신뢰가 팍팍되는 부분입니다.


저보다는 친구가 정말 강조하는 마인드입니다.
저는 '언젠가' 만나! 밥 먹자!를 잘 얘기하는데 제 친구는 '그럼 지금 먹어' '지금 영화 보자' 라고 지금 당장 행동으로 옮기더라고요. 지금 아니면 언제 볼 지 모르고 언제 먹을 지 모른다면서요.

차일피일 미루는 것보다는 진짜 움직이는 게 중요하다는 걸 또 한 번 느껴요.


시간 관리 뿐 아니라 의사소통 관리나 보고서 작성하는 방법 등 시간을 최대한 아껴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들어있어요. 어떤 부분은 읽히지 않을 정도로 집중이 안 되는 것도 있었지만요. 주옥같은 문장이나 지금 당장 해 보고 싶은 부분들도 찾아서 1월 남은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시간 관리 근본적인 목적은 '작업'을 줄이고
'일'에 전념할 수 있는 상태 혹은 환경을 만드는 데 있다.


* 더 자세히 보기 - http://yonina.kr/22119226712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