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시대 살아남기 - 포에니 전쟁부터 미중 갈등까지 세계사로 보는 로봇 시대 이야기
염규현 지음 / 지식의숲(넥서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진짜 진짜 최고로 강추하는 책 !!!! 🙏

표지와 제목이 크게 와닿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인정하지만, 책장을 덮고 나면 감탄 어린 한숨이 나온다. 이 책을 안 읽어도 되는 직업, 나이, 국가는 절대 없다.

우선 작가님의 통찰력이 어마어마하다. 단순히 지식을 많이 섭렵한다고 해서 나오는 통찰이 아니고, 정말 오랜 시간 공부하고 고민한 흔적이 여실히 돋보인다. 그리고 그걸 정말 간절히, 우리에게 전달하고 싶어 섬세하게 설명해 주시는 게 느껴짐..!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로봇이라고 하면 뜬구름 잡는 느낌일 수 있을 것 같다. AI부터 키오스크, 챗GPT 등 정말 무수한 우리의 기술들을 통틀어 칭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1부: 세계사의 흐름에서 로봇의 존재를 해석한다. (내가 만든 카드뉴스 내용)
2부: 최근 국제 정세에서 로봇의 등장과, 그것의 유입이 빨라질 수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한다.
3부: 역사적인 맥락으로 로봇이 익숙해진 우리의 미래가 어떤 방식으로 펼쳐칠지 제시한다.
4부: 그래서 우리가 그 미래를 어떻게 대비하면 좋을지 이야기한다.

책을 읽기 전엔 위 설명으로는 큰 감흥이 없을 수 있지만, 책을 읽고 나면 이 짜임새가 얼마나 감탄스러운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말만 로봇이지, 역사적으로는 그저 너무나 반복되는 흐름일 뿐이다. 다만 현재의 우리가 손에 쥐고 있는 것이 로봇을 만들 수 있는 첨단 기술인 것뿐.

요즘은 정말 만나는 사람들에게 항상 이 책 얘기만 한다. 이 책을 꼭 읽어야 해!! 보다 이 책에서 나오는 사례를 하나 뽑아서 이야기해주면 다들 입을 떡 벌리고 듣는다.

꼭 한 번 읽어 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

https://www.instagram.com/p/CrD0GGzPLVU/?igshid=YmMyMTA2M2Y=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