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두면 오르는 경기도 아파트 - 부동산 시장의 상승을 주도할 경기도 주요 지역 16 전격분석
박희용 지음 / 길벗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 기간 경기도에 거주하다 보니 제목만 보아도 관심이 쏠리는 책입니다.

저자의 또 다른 책 'GXT 시대, 돈이 지나가는 길에 투자하라'를 서점에서 가볍게 읽게 되었는데 교통망에 대한 자세한 제시가 너무 만족스러워 그 후 유튜브(부동산히어로)도 종종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교통망을 전문으로 알려주는 분의 경기도 아파트 분석이라 반가운 마음으로 읽게 되었는데요. 살짝 아쉬운 점은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은 내용이 없더라고요. 하지만 부동산에 관심 가지며 꼭 사는 지역을 고집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변화입니다.

"똘똘한 한 채 내 집 마련"

지금 당장 들어가서 살지 않아도 서울 접근성 좋은 곳, 부동산 상승기에 같이 올라가지만 하락기에 덜떨어지는 곳!

그러기에 지방보다 리스크가 적고, 서울에 비해 많은 기회가 있는 경기도를 주의 깊게 봐야 하는 이유입니다.

부동산 정책이 강화되고 경기도 부동산 시장 흐름은 앞으로도 상당 기간 유지가 될 가능성이 크다 합니다.

주변 좋은 입지로 현재는 물론 앞으로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이 갖는 공통적인 특징으로

첫째. 서울 업무 중심지로의 접근성이 좋거나, 좋아질 예정이어야 합니다.

둘째. 물리적 거리보다 실제 접근성이 좋아야 합니다.

셋째. 도시의 규모가 커야 한다.

대기업 본사가 밀집되어 있는 강남, 증권사가 밀집되어 있는 여의도는 일자리 수도 많지만 연봉이 높습니다.

연봉의 차이는 주택 구매력의 차이이고, 소득수준이 높은 사람이 유입해 그 지역 집값을 더욱 견인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서울 업무 중심지로 빠르게 접근이 가능해야 합니다. 또한 도시 규모가 크면 부동산 이슈도 많고, 다양한 매체에서 콘텐츠 주제로 다루게 되어 자연스러운 홍보도 됩니다. 주목받는 도시는 인지도가 올라가 투자수요 유입과 직결되므로 도시의 규모도 향후 미래가치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결론은 교통망 변화로 호재가 많은 지역입니다.

이 책의 가장 핵심은 경기도 주요 16개 지역을 자세히 분석해 놓은 부분입니다. 경기도에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 서울 접근성을 높이는 고속전철이 신설되거나 새로운 세상이 될만한 대규모 개발이 있는 곳이라 합니다.

최근 풍선효과로 부동산 시세가 급상승하였지만 지역 안에 아파트 가격은 입지에 따라 천차만별인걸 알 수 있습니다. 풍선효과의 거품이 빠진다며 입지가 좋은 아파트는 가격이 안 빠질 것이고 그렇지 않은 입지는 가격이 하락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기에 지역 내 가치 상승할 수 아파트에 주목해야 합니다.

"이제는 정말 오를 지역만 오르고, 오를 아파트만 오를 것이다."

책을 읽으며 조금 더 지역을 배워가는 느낌입니다. 지역마다 교통망 및 개발호재는 물론 동네마다 체크해야 하는

사항 주의할 점. GTX 관련 수혜주 지역 집값 상승을 눈으로 보며 역세권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환승으로 빠르게 접근이 가능한 지역을 자세히 볼 수 있어 임장의 필요성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