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이샘의 초등 문해력툰 365 (스프링) - 하루 한 컷 만화로 배우는 속담, 관용어, 사자성어
옥이샘 지음 / 아이스크림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한 컷 만화로 속담, 관용어, 사자성어를 익힐 수 있는 일력이라서 반가웠어요. 무엇보다 만화를 그리는 초등학교 선생님인 옥이샘이 만드신 일력이라서 저희 아이는 무척 좋아하더라고요. 옥이샘의 그림이 귀엽고 익살스러워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이 일력을 보면서 재미있게 하루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일력에 등장하는 캐릭터도 다양해서 저희 아이는 더 흥미를 갖고 보았어요. 아이의 눈길이 닿는 책상이나 탁자 위에 두고 하루 하나씩 읽어나가는 것이 쌓이고 쌓이면 나중에 많은 도움이 되겠지요? 


날짜 바로 옆에 오늘의 어휘가 씌여있어요. 중앙 상단에 위치해 있어서 오늘의 어휘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어요. 단 한 컷의 만화를 오늘의 어휘와 연결해 보니 더 쉽게 이해하고 외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림 바로 밑에는 어휘에 담긴 정확한 뜻이 써있어요. 핵심적인 내용이 간결하게 적혀있어서 단시간에 배워볼 수 있다는 것이 이 일력의 많은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오늘 익힌 어휘를 실생활에서는 어떻게 쓰이는지 다정한 대화로 읽어볼 수 있어서 유익했어요. 이렇게 적용을 하니 아이의 어휘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어요. 눈으로만 읽는 것이 아니라 입으로 소리내어 읽으니 더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었어요. 매일 5분정도 이 일력과 함께한다면 아이의 어휘력과 문해력이 쑥 자라날 것 같아요. 부담없이 가볍게 읽어볼 수 있는 이 일력을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