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우주 - 우주는 무엇으로 가득 차 있을까? 꿈꾸는 시리즈
사토 가쓰히코 지음, 최지영 옮김, 지웅배 감수 / 멀리깊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꿈꾸는 우주> 예요.


"우주는 무엇으로 가득 차 있을까?"라는 이 책의 부제를 읽고 저는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새삼 지구와 우주 등 세상이 신비스럽게 느껴졌어요. 공기도 없는 우주에 있는 별과 행성 등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저희 아이와 이 책을 흥미롭게 읽었어요. 


지구와는 비교할 수도 없이 강한 중력으로 주변 사물들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겨 삼킨다는 블랙홀에 대한 설명을 저희 아이는 아주 재미있게 읽었어요. 삼켜지면 아무것도 되돌아 나올 수 없다는 사실에서는 신기해하더라구요. 또 밤하늘에서는 사람이 만든 인공 '별' 중의 하나인 국제 우주 정거장을 볼 수도 있다는 것에 깜짝 놀라기도 했어요. 조건만 맞으면 해가 지고 나서나 해 뜨기전 2시간 사이에 지상에서 맨눈으로 볼 수도 있다니 저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었어요.


세상에서 가장 뜨겁다고 알려진 태양이 "차가워질 수도 있나요?"라는 제목이 저희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했어요. 수소가스와 헬륨가스로 주로 이루어져 있는 태양은 전체가 아닌 중심의 극히 일부분이 타지않고 온드가 높을 뿐이라는 설명도 신비스럽게 느껴졌어요. 우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담긴 <꿈꾸는 우주>를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