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쩌미 1 민쩌미 1
김기수.권수영 그림, 최재연 글, 서후 콘티, 민쩌미 원작 / 샌드박스스토리 키즈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민쩌미1> 이예요.


상큼한 포도를 연상케하는 보랏빛 머리결을 갖고 반짝이는 눈동자와 세상의 행복을 다 머금은 것 같은 발랄한 표정의 민쩌미가 그려져있는 책표지를 보니 저는 저절로 기분이 좋아졌어요. 눈부신 태양 아래에서 푸른 바다를 가르며 신나게 서핑을 타는 이 책의 주인공 민쩌미를 보니 저도 한번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책표지만큼이나 상큼발랄한 이야기가 이 책에 가득 채워져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저와 저희 아이는 이 책에 대한 기대감이 하늘로 치솟았어요.


열가지 이야기가 담겨있는 이 책의 주인공 민쩌미는 삼남매 중 둘째로 떡볶이를 사랑하는 밥순이예요. 민쩌미가 자다가도 아빠가 밥먹으라는 소리에 벌떡 일어나는 장면이 있는데 어찌나 유쾌하게 표현했던지 저희 아이와 저는 크게 웃으며 재미있게 읽었어요. 민쩌미의 언니 민서니, 동생 민일, 엄마 영미서와 아빠 민현치 역시 각각 생기발랄한 생김새와 독특한 성격을 가지고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요. 이 책의 장점 중 하나는 민쩌미의 가족이 여느 가족과 다르지 않다는 거예요. 그래서 억지스럽지 않고 어린이 독자들의 공감을 충분히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생각되었어요.


사실 저희 아이와 저에게는 민쩌미라는 캐릭터가 새롭고 신선하게 다가왔어요. 알고보니 1인 다역 코미디 연기로 유튜브에서 많은 구독자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고있는 캐릭터였어요. 누구나 겪었을만한 일상에서 일어났던 일을 발랄하게 풀어내며 독자들에게 햇살처럼 밝은 웃음을 이끌어내요. 저도 읽으면서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을 한 부분이 많았어요. 열가지 이야기뿐만 아니라 책 중간에 나오는 숨은 물건 찾기나 심리테스트 등도 어린이 독자들이 흥미롭게 볼 수 있는 <민쩌미1>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