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이야 - 첫 생리를 앞둔 너에게 풀빛 지식 아이
로지 케수스 지음, 아리아나 베트라이노 그림, 이계순 옮김 / 풀빛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그날이야 첫 생리를 앞둔 너에게> 예요~


건강한 여자라면 겪어야하는 일 중 하나가 생리예요. 임신과 출산이 가능하다는 이 신호는 성스럽고 고결한 일이라고 생각되요. 이미 아이를 낳아 기르고 있는 저에게는 한 생명이 태어나 성장해가는 매일매일의 과정이 마법같은 일이예요. 그래서 여자들이 생리한다를 마법에 걸렸다고 표현하나봐요. 24시간 함께 지내고 별처럼 반짝이는 눈을 마주치며 즐겁게 대화를 이끄는 아이가 가족이자 친구가 되어 저에게는 참 기쁘고 감사한 일이예요. 천장만 바라보며 하루종일 누워있던 자그마한 아기가 이제는 제가 안고 서있을 수 없을만큼 커버린 모습을 보면서 저도 그만큼 성장했을거라고 생각되요. 어른을 더 성숙하게 만드는 한 생명이 태어나기 위해서 여자는 매달 생리라는 것을 겪어요. 


이 책의 주인공은 '사미라'라는 여자아이예요. 부모님과 함께 살고있는 이 소녀는 적극적이고 호기심이 많은 아이예요. 생리를 잘 모르는 사미라에게 이 책을 부모는 읽어줘요. 엄마뿐만 아니라 아빠도 같이 읽는 책 속의 책이라는 설정이 재미있게 느껴졌어요. 여자와 남자의 생식기 부분의 용어와 하는 일을 깔끔하게 설명해줘서 부연설명없이 아이와 함께 이 책을 볼 수 있었어요.


10대 소녀들에게는 생리라는 신체의 변화가 낯설고 때로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 변화를 겪어야해서 불편할수도 있어요. 또 사춘기를 겪는 나이이기에 생리를 한다는 것에 부끄러움을 느낄수도 있어요. 그래서 주변의 양육자들이 건강한 사고방식을 갖고 소녀들에게 생리를 한다는 것이 위대한 일을 할 준비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요. 미래의 또 한명의 엄마가 될 소녀들과 함께 <그날이야 첫 생리를 앞둔 너에게>를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