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동생 입학 도전기 세바퀴 저학년 책읽기 24
김혜영 지음, 지우 그림 / 파란자전거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파란자전거 출판사의 <내 동생 입학 도전기> 예요~


이 책의 주인공은 초등학교 3학년 여자아이 현지예요. 현지에게는 자폐증을 가진 7살 현우라는 동생이 있어요. 어느 날 현지는 현우의 특수학교 입학을 위해 멀리 이사를 가야할지도 모른다는 부모님의 대화를 듣게되요. 단짝 친구 승주와 헤어지기 싫은 현지는 현우를 같은 초등학교에 입학시키기위해 이런저런 노력을 해요. 과연 현지는 승주와의 우정을 이어갈 수 있을까요?


자폐증 동생을 가졌다는 이유로 세상의 불편한 시선과 관심받은 현지의 마음은 어땠을까요? 겪어보지 못하면 아무리 말해도 모르는 것처럼 저는 현지의 마음을 가늠할수가 없어요. 또 주변에 현지같은 아이가 있다면 저는 어떤 시선으로 바라보았을지 생각해봤어요. 불쌍하고 안쓰러운 마음이 들었을 것 같아요. 이런 제 생각과 행동이 현지같은 아이의 마음을 더 힘들고 아프게한 건 아닐까 돌아보았어요. 현우도 하나의 인격체로 있는 모습 그대로 인정하는 보다 성숙한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책 속의 승주는 할말은 하는 당당하고 마음이 따뜻한 아이예요. 현지에게 말하는 승주의 고백에 저는 놀랐어요. 그런일은 겪었기에 더 당차고 씩씩한 승주가 되었을 것 같아요. 현지에게 승주와 같이 용기있는 친구가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저도 누군가에게 승주처럼 든든하고 멋진 사람이자 친구가 되고싶었어요. 

 장애인은 불쌍하고 그 가족은 불행하다는 시선이 잘못되었다고 제 생각을 일깨워주는 이 책이 참 고맙다고 느껴졌어요. 장애가 있는 사람과 그 가족을 존중하고 우리의 소중한 이웃 중 하나라는 사실을 다시금 깨닫게해주는 <내 동생 입학 도전기>를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