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삼성의 시대가 온다
박광수 지음 / 미래북(MiraeBook)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로벌 브랜드 순위 6위의 삼성..(원래는 5위였으나..) 그리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삼성전자에 가고싶었던 꿈이 있었다. 한번은 면접에서 탈락하고 또 한번은 재도전에 서류에서 탈락한 아픔이 있지만..

취준생이라면 누구나 가고싶은 회사인 삼성, 이건희 회장의 부고 이후에도 흔들리지 않는 경영을 보여주는 이재용 회장의 능력... 정말 다시 봐도 가고싶다^^.. 글로벌 회사에서 일하는 기분 정말 행복할 것 같다.

각설하고 책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삼성의 시작부터, 경영정신, 그리고 발전과정, 뉴삼성으로의 도약까지.. 얼마전에 삼성 지삿 결과가 나온 것 같은데. 적시에 잘 나온 책같다. 면접준비하는 사람들이 보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휴,,, 미련이 떠나질 않는다.. ㅠㅠ 나도 삼성 가고싶다.. 뽑아달라... 이재용 회장의 취임 소식이 책 읽는 중간에 들려와 반가웠다.

아무튼 내용 중에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단연 뉴삼성부분.. 특히 인공서열을 없애고 능력만본다는 혁신적인 인사개혁..

임원들의 나이대도 젊은게 인상적이었다. 실용주의를 앞세운 뉴 삼성은 어떤 미래를 맞게 될까?

사실 나는 지원시에 반도체 아닌 무선사업부에 지원했었어서 매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반도체 부분에 대해 잘 몰랐었다. 이런부분을 알게 되어 좋았고.. 앞으로 반도체 시장역시 좋지 않은데.. 그 위기를 어떻게 해쳐나갈까 과연 뉴삼성전략이 잘 통할까 궁금하기도 하다.

도서만제공받아주관적으로작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