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상의 말 - 네트워크마케팅의 1위 기업 애터미 & 박한길
유광남 지음 / 스타북스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책 소개>
세계 17개국에 진출한 다단계 네트워크마케팅의 1위 기업
주저 없이 말하고 그 말을 앞세워 실현한 경영자
네트워크 안에서 개인사업을 꿈꾸게 하는 기업가
무료로 분양하는 애터미 퍼스널 플랫폼을 소유하라!

*2019년 대통령 표창(제56회 무역의 날)
*소비자중심경영인증(CONSUMER CENTERED MANAGEMENT)
*IR52 장영실상(2012년과 2019년 2회 수상)

몽상(夢想)은 국내 토종 네트워크마케팅 기업 애터미 박한길 회장의 별호이며 이 책은 그가 주로 강연장에서 사용했던 말의 내용을 수록하였다. 삼성 이건희 회장은 충동적으로 ‘갑자기’ 말하지 않고 생각하고 또, 생각한 끝에 ‘작정’하고 말했다지만 몽상 박한길 회장은 주저 없이 말을 뱉어냈다. 한 명의 경영자는 실천할 수 있을 때 비로소 말문을 여는 사람이었고 다른 한 명은 꿈을 꾸는 말을 앞장 세워서 반드시 실현해 내는 경영자였다. 그두 사람의 공통점은 통찰의 힘을 믿고 완성해 나가는 성공의 아이콘이라는 점이다. 2020년 12월 현재 다단계 회사 애터미는 국내 토종 기업으로는1위이며 세계 17개국에 진출하여 국내 중소기업 수출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2019년 대통령 표창과 1억불 수출 탑 수상을 하였다. 2020년무역의 날에는 브랜드 탑을 수상 했으며 회계연도 수출액은 2억불이 넘었다. 창업 10년 만에 매출 1조를 넘기고 일시에 100억을 사랑의 열매에 기부하였으며, 현재 가입 회원 수 1천만 명을 돌파한 비결을 최고경영자의 말에서 찾을 수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책의 표지는 이렇게 생겼고, 박한길 애터미 사장의 약력이 나와있다. 몽상은 박한길 사장의 별호라고 한다.

이 책은 총 5개의 큰 목차로 구성되어 있고 각 목차아래에는 박한길 사장이 강연에서 한 말들 그리고 그 의미가 짧게 담겨있다. 짧고 간결해서 읽는데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았고 쉽게 읽을 수 있었다.

그 중 가장 공감 가는 것은 5번째 챕터의 이 부분이었다. 바로 현재 내 처지와 매우 비슷했기 때문이다.. 거듭되는 탈락과 실패속에서 희망이 없고 매우 우울감을 느끼고 있는 요즈음, 희망이 없을 때 유일한 희망은 희망을 갖는 것이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 우울감에만 빠지고 나락으로만 빠지기 쉬웠는데.. 이 말을 듣고 더욱 기운을 차리고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적인 생각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사실 애터미게 대한 내 이미지는 좋지 않았다. 다단계 회사라는 인식이 매우 강하기 때문이다.. 근데 이 책은 그러한 다단계 회사 회장을 너무 칭송만 하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이 들어 반신반의하면서 읽긴 했다.. 그런데 애터미가 중국과 베트남에서 아주 잘 나간다는 소식을 들은 적이 있다. 그래서 사실 다단계건 기업이건 회사의 종류를 떠나, 기업을 크게 키운 그의 업적 그리고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에 있어서는 잘 들어볼 가치도 있다고 생각한다.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쓴 글입니다.

#몽상의말 #스타북스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애터미 #박한길 #컬처블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