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중심교회로 바꾸라 - 전통교회를 전도중심교회로 바꾸는 전략과 실전
김상현 지음 / 두란노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전도 중심의 교회로 바꾸라

 

하나님의 믿음의 백성 된 나에게 전도란 그저 교회의 일상적인 행사에 동참하는 순서정도로 생각해 온 것이 지금까지의 솔직한 고백이다. 그러던 중 출석하고 있는 교회에서 기도와 말씀의 회복 단계를 거쳐 지난 해 부터는 전도에 중점을 두고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전도란 그저 불신자들을 교회 안으로 데려 오는 것이 아니라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예수그리스도가 구원의 길 되심을 전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고 교회에서도 성도의 수적인 성장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닌 구원의 복음을 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모든 열정을 쏟게 되어 전도의 열정을 갖게 되었다.

 

전도가 그저 열정만 가지고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러나, 열정만으로 복음이 전해지기는 어렵다.

전도의 열정과 그 실천 방법들이 하나가 되어 질 때 예수그리스도의 구원의 복음은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구원의 길을 알게 해 주리라 생각한다.

 

김상현 목사님의 “전도 중심의 교회로 바꾸라”는 실제 전도현장에서 겪으셨던 내용들을 중심으로 그 실행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기에 좋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전통교회를 전도중심의 교회로 바꾸어 가시면서 느끼셨던 내용들은 지금 나와 내가 출석하는 교회가 안고 있는 상황들을 깨닫고 어떻게 하면 복음전도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겠다고 생각한다.

 

책은 크게 전도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부분과 전도 중심교회를 실천해 나아가기 위한 실전으로 나누었고 첫 파트인 전도중심교회로 가기 위한 전략으로는 교회의 가치와 조직을 정비하고 우리들의 형편과 지경을 살펴야 할 것을 제시하고 있다. 왜 교회를 다녀야 하는가?를 생각해 보며 전도에 전문성을 지닐 수 있는 조직과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또한 그 실천을 위해 자기 교회를 돌아보고 분석하며 세대별 분석 등을 통해 말씀을 받을 대상들을 잘 파악하여야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 말하고 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전도를 위한 실전단계를 제시하는데 전도중심교회로 바꾸기 위한 5가지단계와 정착을 위한 7가지단계를 제시하며 새롭게 등록되는 새가족들을 위한 양육의 방법 및 저자 목사님이 담임하시는 교회의 실례를 들어주며 이해를 돕고 있다.

 

사실 많은 전도 관련 책자와 강연이 있고 그 내용들이 서로 중복되는 것들이 많이 있지만 이 책을 통해서 전도란 믿지 않는 사람들을 자기가 다니는 교회라는 건물로 데려오는 것이 목적이 아니고 구원을 모르는 영혼들에게 우리가 받은 사랑과 축복의 길을 그들에게도 알게 하는 것임을 다시금 깨닫게 해 준 책이 되었다.

 

제가 출석하고 있는 교회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 해도 전도에 중점을 두고 영혼구원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한 교육에 힘쓰고 있고 실제로 많은 영혼들에게 구원의 복음을 전하여 열매를 맺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그 중에 무엇인가 부족했던 부분들을 생각하게 되었고 매 주 참여하고 있는 전도의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좋은 내용들을 배울 수 있었다.

 

서두에 이야기 하였듯 주님께 받은 그 사랑과 은혜를 내가 받고 자랑하는 것으로 끝내서는 안 되고 그것을 전해야 할 사명이 나에게 또 이 책을 보시는 모든 분들에게 있음을 깨닫는다면 주님의 복음은 내 주변, 내 이웃들에게 큰 구원으로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이 책이 큰 도움을 줄것이라 생각하며 이런 기회를 접하게 해 주심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서평을 맺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