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회복 - 갈급한 영혼이 소생하는
강은혜 지음 / 두란노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갈급한 영혼이 소생하는) 기도의 회복

 

하나님은 거룩하신 분이다.

하나님을 섬기는 우리들에게 하나님은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본받아 우리들도 거룩하길 원하신다.

거룩하게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

디모데전서 4장5절에 그 해답이 나와 있다.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게 되는 것이다.

 

믿음을 가진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는 빼 놓을 수 없는 중요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며 그것을 각자의 마음판에 새기고 사는 생활과 하나님과의 만남인 기도 생활을 잊고 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가장 기본적이고 편하게 해야 하는 것이 기도임에도 불구하고 기도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 무엇을 기도를 해야 하는 것인가? 하는 생각을 많은 이들이 갖고 있다.

 

강은혜 목사님은 이같은 우리들의 생각을 그저 목회자로서 성도들에게 기도해야 한다. 라고 강조하는 입장에서가 아닌 하나님 앞에 선 하나님의 백성 된 입장에서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해 주고 있다.

 

크게 기도의 본질과 기도의 현장, 기도의 삶 세부분으로 나누어 기도가 무엇이고 우리가 기도해야 할 대상이 무엇이며, 우리의 기도를 방해하는 세력을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가? 와 기도의 삶을 살기 위한 방법 등을 상세하게 말하고 있다.

 

이 서책의 내용 중에서 나에게 가장 크게 와 닿은 부분은 기도의 삶 중에서도 세상에 속한 것들과 자아를 내려놓기가 어렵다는 것과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죄성을 인정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나 또한 매일 십자가 앞에 무릎 꿇고 구하는 것 중에 하나가 나의 죄로 뭉쳐진 자아를 내려놓을 수 있게 해 주시길 구하고 있다. 책에 언급한 대로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 실 생활에서는 하나님보다 나의 생각과 내가 가진 지식을 먼저 생각하며 그것을 의지하여 살고 있다.

 

이것이 내가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는 것을 방해하는 가장 큰 요인이란 것을 이 책을 통해 다시금 돌아보게 되었다.

 

강은혜 목사님의 닫는 글에서 말씀한 것처럼 나 자신을 내려놓고 주님만 사랑하고 주님만을 바라보는 실제적인 삶을 살아가야만 정말 힘 있는 기도의 능력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고 하나님의 역사를 지속적으로 체험하며 살아갈 수 있게 될 것을 확신한다.

 

기도의 회복이 필요한 모든 분들이 이 서책을 큰 도움을 줄 것이라 생각하며 서평을 정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