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태교.출산.육아 대백과 - 초보 엄마 아빠가 함께 보는
후디스 임신.육아 연구소 엮음, 김기성 외 감수 / 넥서스BOOKS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산을 약3개월쯤 앞두고 있습니다.
친구들은 아직 결혼을 안했고 전 연고없는 인천으로 이사를 오고 임신하면서부터 걱정이 시작되었습니다.
내가 이렇게 해도 아이가 괜찮을까?
각종 지역맘 카페에도 가입하고 임신육아어플도 다운받고 여기저기 정보를 얻지만 상당수의 정보들이 달랐습니다.
한달에 한번 만나는 의사선생님께 묻기도 했지만 워낙 기억력이 안좋아 몇개 묻고 집에오면 아... 그걸까먹었네...하면서 후회

지역도서관에 가서 유명한 대백과를 찾아보았는데(2011년 개정판) 사이즈도 크고 너무 적나라한 사진에 너무 상세하달까 광할하게 풀어써놓은 내용, 목차부분에 가득찬 광고에 신뢰감이 떨어졌습니다.

그에반해 이 책은 우선 사이즈와 무게(제가 빌려보았던 타 대백과에 비해)의 부담이 없습니다.
주제별 목차정리가 잘 되어있어 정보찾기가 쉽습니다.
각 페이지가 읽기 쉽게 편집되어 있습니다.

일동 후디스 육아연구소에서 편찬한 책이고 각 분야 전문가의 감수를 받은 책이라 믿고 읽어내려갔습니다.

임신하면서 궁금했던건 하루하루 우리아이가 어떻게 크고있나 내몸은 또 어떻게 변하나 였습니다.
보통은 크게 임신초기,중기,후기로 서술하거나 각 개월별 변화과정을 알려주는데 여기에선 각 주수별 변화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엄마의 변화, 태아의 성장, 음식과 영양, 정기검진 및 건강포인트
각주수별로 상세하게 알려주기에 좀더 아이의 변화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좋았던 점이 아빠의 역할에 대해서도 서술해주었습니다.
요즘은 많이 달라져서 아빠들이 임신과 출산에 관심을 가지는데 정작 어떻게 해야하는지는 잘모릅니다. 보통 책에선 엄마의 역할만 쓰여있지만 여기선 아빠가 임신시기별 아내의 상태에 따라 신경써야할 점 태교에서의 아빠의 역할을 알려주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 부분 남편 읽어보라고 보여주고 잘해주나 관찰해봐야겠어요.

태교는 어떻게 해야하나 하며 좋아하는 음악듣고 바늘질 좀 해보곤 했는데 여기선 상당히 많은 태교와 태교라고 생각지도 않았던 기본적인 것들에 대해 다시 집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빠르면 2개월뒤 겪게될 출산!
이 부분은 두책 다 내용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증상, 출산, 분만법 등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육아에서는 역시 다른책은 개월별 발달과정을 서술하였고 이 책에선 각주수별 변화를 서술해 놓았습니다.
아이가 딱 주수별로 맞게 크진 않겠지만 어느정도 기준이 될테니 주수별 서술이 좋은 것 같습니다.
후디스 임신,육아 연구소에서 편찬한 책이다보니 분유내용과 이유식내용 중 자사제품 사진이 간접광고처럼 몇컷 삽입되어 있습니다.

젤 뒷쪽엔 워킹맘을 위한 정보를 따로 서술했습니다.
임신중 생활법이나 출산후 복귀, 유아휴직, 아이돌보기 등 워킹맘을 위한 정보를 따로 마련해 놓아 보기도 좋고 유용한 정보가 많아 좋습니다.

우선 전체적으로 훑어본 것이기 때문에 좀더 자세히 읽고 공부해야하겠지만 보기도 편하고 알찬 정보로 차있는거 같아서 우리아이 육아책으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