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을 대로 하라 : 단 하나의 일의 원칙 1 단 하나의 일의 원칙 1
구스노키 켄 지음, 노경아 옮김 / 미래지향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의 경영학자 구스노키 켄의 직업상담! ‘뉴스픽스’라는 사이트에서 실제 진행했던 내용으로 처음에는 조롱 댓글도 많이 담겼지만 결국 많은 독자들에게 힘이 되주어서 이렇게 책까지 나오게 되었다고 한다. 그럴만한게 책 제목처럼 일에 대한 하나의 법칙, 좋을대로 하라! 이다. (일의 이중성이 너무 마음에 드는 제목)
그래서 이 책은 독자의 고민과 그에 대한 구스노키 켄의 조언으로 이루어져있다. 조언들이 워낙 좋아서 다 읽긴 했지만, 경단녀 관련 고민 등 나는 현실적으로 아직 할 필요가 없는 고민들은 별로 와닿지는 않았다. 그럼에도 필요할 때마다 내 고민에 맞게 중간중간 열어보기 너무 좋을 책!

현재 졸업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이라 그런지 커리어 시작에 고민이 많다. 3전공까지 해서 선택의 폭도 넓고 3전공을 할 정도로 관심사도 많았지만 내가 원하는 분야를 정하는데까지 많은 고민이 있었다. 그리고 지금도 정하긴 했지만 뭔가 현실을 생각하다보니 고민이 또 되려고 하고 ㅠ 정말 복잡한 심경인데 구스노키 켄의 책을 읽으니 도움이 되었다. 많은 이들의 고민 중 나와 똑같은 고민은 당연히 없었지만 결이 비슷했다. 그래서 뭔가 생각이 다시 단순해졌다. 그리고 저자의 말을 빌려 풀리지 않는 고민이 될 때는 ‘우동을 멀고 이불을 뒤집어 쓰고 자’면서 좀 편한 마음으로 취준해야겠다 ㅋㅋㅋㅋ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고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