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책 읽듣기의 기적 - 초등영어에서 수능영어까지, ReaStening에 답이 있다
노경희 지음 / NE능률(단행본)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교육에 대한 부모교육서 서평을 써 볼게요.
영어교육 전문가인 노경희 교수님의 신간이예요.

<초등영어에서 수능영어까지, ReaStening에 답이 있다. "영어책 읽듣기의 기적">

이 책에서는 요즘 AI 시대의 슬기로운 영어 교육법을 제시하고 있어요. 그리고 부모가 어떻게 안내하느냐에 따라 성패가 달라진다고 소개해요.
생활 영어 중심의 영어 교육 시대는 지났고 콘텐츠 영어 능력을 키우는 최고의 방법은 영어책 읽기라고 해요.

엄마표 영어를 하시는 분들은 자녀들에게 영어책 많이 읽어주시죠? 하지만 막연하게 읽어주는것과 영어책의 ReaStening 학습법과 로드맵을 알고 그림책을 읽어주면 좋을것 같아요.
영어학원 대신 영어 그림책으로 ReaStening 학습 을 원하시는 부모님께 이책을 추천해요.

저는 사실 지난시간 도치맘 인스타라방 <영어책 읽듣기의 기적> 을 듣고 난 후 이 책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그때 교수님께서 영어패턴이 반복되는 패턴북의 장점에 대해 소개하셨는데요. 저는 그 말씀을 듣고 너무 공감했어요.
5살 남아 저희아들이 요새 교수님께서 말씀하신 "BrownBear BrownBear What Do You see?" 책을 외워서 음독하듯 따라하고 있거든요.

이 영어그림책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문장 한두개가 계속 반복이예요. 게다가 그림책의 장점인 그림으로 유추가능하여 아이들이 쉽게 영어를 접하고 익히기 최상이예요.
특히 전 교수님책에 이 책말고도 다른 패턴북을 소개하셔서 너무 읽어보고 싶었어요.

본론으로 넘어가서 책 앞부분에는 엄마표 영어교육에서 궁금한 Q&A가 있어요.
읽어보시면 많이 도움이 되실거예요.


노경희 교수님께서는 파닉스를 너무 긴시간 깊게 교육하지 말라고 하시는 편이예요. 기본만 간단히를 제시하시는데요. 다른 영어 교육 전문가 강의에서도 파닉스는 너무 길게 가지말라고 들었어요.
파닉스를 하는 것도 물론 도움이 되지만 파닉스로 못읽는 예외가 많은게 영어니까.. 하지만 안하는거 보단 하는게 더 도움될 수도 있으니. 부모님 철학대로 하시면 될거같아요^^

엄마와 영어동화책을 집에서 즐겁게 읽으면서 영어를 접하는 최대 장점은 공부로 느끼지 않는게 아닐까싶어요.

그리고 전 처음에는 영어책을 읽어줄 때 발음이 안좋아서 고민이고 스트레스였지만 세이펜, 오디오 CD, 영어동화책 읽어주는 유튜브를 미리 듣고 발음을 익히고 읽어줬어요ㅎ
안좋은 발음이라도 안 읽어주는것보다 읽어주는게 좋지않을까요?^^

영어그림책으로 학습하는 방법부터 로드맵까지 소개되어있어요.

영어는 음성언어이기 때문에 증발한다고 해요. 미래 경쟁력을 키우는 방향으로 영어교육의 큰그림을 그리자구요.
또 '영어실력의 원천은 읽기'라고 해요. 아까 소개드린 패턴북같은 영어그림책 읽기를 통해 영어의 패턴과 단어의 쓰임을 배운다고 하니 영어그림책을 통해 통합적으로 영어 교육에 대해 로드맵을 짜보면 좋을것 같아요.

책 맨 뒷부분에는 단계별 영어책 추천 200선이 부록으로 소개되어 있어요. 전 개인적으로 이 부록이 마음에 들어요^^;

전 이 책을 한번 정독하였는데, 앞으로 두고두고 여러번 볼 계획이예요. 그만큼 너무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추천드려요~ 한번 읽어보세요^^

"자녀를 위해 노력한 결과가 헛되지 않으려면 부모도 영어 교육에 대한 장기적 안목을 갖춰야 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