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Vulkan - 차세대 그래픽스 API 표준 Vulkan으로 고성능, 고효율 3D 그래픽스 만들기
파르민더 싱 지음, 이환용 옮김 / 한빛미디어 / 2017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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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하게된 3d rpg게임 프로젝트에 Vulkan을 써보자고 해서 Vulkan책을 운 좋게 얻었다.


그래픽스 책이고 Vulkan은 저수준 그래픽스 라이브러리이다 보니까 그래픽스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읽고 이해하기 힘들 것 같다.
그래도 다른 그래픽스 라이브러리를 공부해서 알거나 그래픽스에 대한 지식이 있으면 보기 좋다.
이 책은 Vulkan 자체에 대해 굉장히 잘 알려준다. Vulkan 관련 서적이 별로 없긴 한데 Vulkan에 있는 레이어, 커멘드 버퍼, 큐, 물리적 장치 등을 그림과 표로 아주 잘 설명해놓았다. 덕분에 이해하기 쉽다.

예제 소스도 굉장히 좋은 것 같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예제 소스가 윈도우 플랫폼을 타겟으로 한다는 것이다. GLFW같은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예제 소스를 작성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내용상으로는 Vulkan을 알려주는 것에 충실하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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