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날코딩으로 알고 짜는 딥러닝 - 프레임워크 없이 단층 퍼셉트론에서 GAN까지
윤덕호 지음 / 한빛미디어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딥러닝 관련 서적들만 읽는 것 같다...

뭐 암튼 한빛미디어에서 나온 또 다른 밑바닥 딥러닝 책이 나왔다. 그래서 바로 신청해봤다!! 표지는 뭐 만화같은 느낌이 난다.



책을 보니까 거의 밑바닥 딥러닝 책이랑 비슷했었는데, 번역도서가 아니라서 그런지 더욱 이해하기 수월했다. 수학적인 부분들이나 딥러닝에 사용된 함수, 수식들을 설명해주고 실제로 코딩하는 단계로 넘어가는 식의 구성으로 되어있었다. 다양한 예시를 들어주면서 이게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으며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서 설명해주기 때문에 잘 납득할 수 있었다.

이 책은 주피터 노트북을 기반으로 다양한 딥러닝 모델을 직접 짜는 것을 볼 수 있다.기본적인 수학 모듈외에 딥러닝과 관련된 모든 부분을 코딩으로 짰다. 허미..

이 책의 또한 좋은 점은, 딥러닝 기법들을 많이 알려주고 있다는 것이다. 기본적인 FFNN외에 CNN, RNN, GAN등을 모두 직접 구현하면서 구조를 이해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구조 외에 드롭아웃이나 Regularization이나 Normalization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다. 기존에 있었던 유명 CNN네트워크들을 소개하면서 그 구조와 구조가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어서 따로 논문을 보지 않아도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는 점이 놀랍다. 그래서 그런지 책이 꽤 두껍다.,

암튼 딥러닝이 그냥 매직박스 처럼 여기어졌다면 이 책을 보면서 한번 바닥부터 짜보면 딥러닝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