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쓱싹싹 그리기로 입학준비 : 초등 1학년 국어 쓱쓱싹싹 그리기로 입학준비 초등 1학년 시리즈
아동창의상상연구모임 지음 / 미다스북스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이제 공부에도 신경을 써야할 것 같고 입학전 뭔가 준비를 해야할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이 책은 평생 공부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초등학교 공부를 준비하는 교재다.  

 


보통의 책 크기보다 훨씬 큰 사이즈의 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알록달록한 그림과 커다란 글자로 채워져 있다. 아직 공부가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을 위해 그리기 놀이를 하듯 글자를 따라 쓸 수 있다. 첫 장은 연필잡기부터 나온다. 그리고 뒷 페이지부턴 다양한 글자놀이가 있다.

 


색칠하기가 많이 나와서 색연필이나 크레파스를 이용하여 색칠공부와 글자공부를 같이 할 수 있다. 그림을 보고 사물의 이름 따라쓰기 등 정답이 정해진 문제들도 있지만, 표정그리기, 기분 말하기 등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문제도 많다. 같은 유형이 반복되는 게 아니라 겹치는 것 없이 다양한 문제들이 나와 있어 아이가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책의 마지막 장에는 그림일기 쓰기도 있다.

 

 

내가 어릴 적엔 과일 이름 쓰기 같은 단순한 방법으로 공부했던 것 같은데, 요즘은 창의력을 강조해서 그런지 책에 놀이처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게 많아서 좋은 것 같다. 그림도 귀엽고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다. 책이 쉽고 재밌어서 책을 금방 끝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다양한 답을 유도하려면 아이 혼자 책을 읽으라며 주는 것보다 엄마가 같이 봐주는 게 좋을 것 같다. 

요즘 이른 나이에 선행학습을 하는 경우도 많아 그런 아이들에게는 책이 너무 쉽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보통의 아이들에게는 잘 맞는 책 같다. 선행학습은 아이의 뇌 발달에 좋지 않고 만6세 정도에 글을 배우는 게 좋다니 7세 정도에 글을 배운 후 이 책을 푸는 것이 아마 발달 단계에 맞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