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일까? 공룡 친구 - 처음 공룡 관찰 도감
이은정 지음, 탑스페이스 외 그림, 일냄 기획.구성 / 이룸아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공룡홀릭인 우리 아이는 공룡에 관한 책을 제일 많이 읽는다.

공룡이 주인공인 동화 형식의 그림책도 좋아하지만, 공룡이 많이 나오는 백과사전류나 도감류의 책을 특히 좋아한다.

 

 

<누구일까? 공룡친구>는 처음 공룡 관찰 도감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아직 백과 사전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 아이들이 보기에 적합한 책이다.

한 공룡당 4 페이지씩 소개하는데, 큼지막한 그림과 함께 짧은 설명이 있다. 글밥이 아주 많진 않아 유아들도 충분히 볼 수 있는 책이다.

유명한 공룡 위주로 나와 있어,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잘 볼 것 같다.

 

 

 

앞 페이지에 공룡 그림과 이름의 자음만 나와 있어, 이제 막 한글을 배우는 아이라면 퀴즈 놀이하듯 이름 맞추기 놀이를 할 수 있다.

일반적인 공룡백과는 공룡의 종류가 더 많은 대신 한번에 책 한권을 다 볼 수 없을 정도로 양이 방대하여 아이가 책을 읽어달라고 하면 난감할 때가 있는데, 이 책은 앉은 자리에서 책 한권을 다 읽을 수 있는 분량이라 좋은 것 같다.

 

 

책 뒷부분엔 미로찾기, 다른 그림 찾기, 그림자 찾기 등 공룡을 활용한 두뇌 놀이 활동이 있다.

다른 그림 찾기는 평소 좀 어려워했는데, 공룡책이라 그런지 이 책은 한번에 다 찾고, 끝까지 놀이 활동을 다 했다. 

특히 미로 찾기를 제일 좋아해, 한번만 하기엔 아쉬운지 펜을 쓰지 않고 손으로 여러번 그어가며 미로찾기를 했다.

<누구일까? 공룡친구>는 아이 혼자서도 충분히 볼만한 쉽고 재미있는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