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메카드 6 공룡메카드 6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TV에 방영된 만화를 책으로 엮은 공룡메카드 시리즈 중 여섯번째 책이다.
메카드 시리즈 중 가장 최근 나온 요괴메카드가 요즘 인기지만,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많은만큼 공룡메카드의 인기도 여전한 것 같다.



책 앞부분엔 등장인물 소개가 나온다. 주인공 나용찬과 여러 타이니소어 채집가들이 나오는데, 그중 티라라는 이번에 처음 등장하는 인물이다.
각각의 등장인물이 가진 타이니소어와 캡쳐카도 같이 소개한다. TV로 띄엄띄엄 보면 누가 어느 공룡을 가졌는지 헷갈리는데, 이렇게 앞부분에 자세한 설명이 있어 책내용을 이해하기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이번 시리즈에 처음 등장하는 공룡이 누구 소유인지 나와있어서, 책 결말을 예측해볼 수도 있다.
책엔 4개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각 이야기마다 메인 공룡이 하나씩 있다. 등장인물들이 그 공룡을 채집하는 이야기가 주요내용이다.



TV방영 애니메이션을 책으로 엮은 거라 한 페이지에 그림이 많고, 일반적인 만화책처럼 생겼다. 색감은 선명한 편이다.
우리 아이는 아직 TV로 공룡메카드 앞부분만 보고 있어서, 이 책에 나온 이야기는 아직 시청하진 못 해서 정확한 비교는 어렵지만, TV에서 그동안 보아온 이야기 흐름과 책을 비교해봤을 때 아마 TV 방영분의 대부분의 이야기가 반영된 것 같다.
책을 읽어주니 아이가 집에 있는 타이니소어와 책에 나온 타이니소어를 비교해가며 즐거워했다. TV와 같은 이야기지만, 영상이 아닌 책으로 보니 더 좋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