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거장 알 리스, 스페셜 에디션 1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 이수정 옮김, 정지혜 감수 / 비즈니스맵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에 관하여 아주 원론적인 개념들을 여러 사례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하지만 같은 개념의 반복적인 설명은 지루하다.


또한 자신의 개념을 뒷받침하기 위한 사례 선택이 너무나 주관적이라 생각한다.


물론 저자가 소개한 개념들이 유의미하겠지만 그 외의 얼마 안되지만 자신의 개념에 반하는 사례를 몇 가지 찾아 개념의 맹점을 짚어주는 내용도 다루었다면 더욱 완성도가 높았을 것이다. 


그리고 너무나 원론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다루어 구체적인 마케팅 방안을 제시해주지 못한 것이 아쉬우며 워낙 거대한 기업의 사례만 가지고 와 실제로 마케팅이 가정 절실한 소상공업자와 중소기업, 스타트업들에게 큰 도움이 되긴 힘들 것이라 생각한다.


현재에는 sns, 유튜브 등의 플랫폼이 거대하게 발달하여 꼭 엄청난 돈이 아니라도 아이디어를 잘 활용해 유효한 광고효과를 보는 예시도 많기에 무조건 돈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역시 오래된 책인 것을 감안 해야 한다. (유튜브가 없던 시절이기에..)


마케팅이 어떠한 원리로 돌아가는지 큰 흐름을 읽기에 좋은 책

하지만 디테일하지는 못한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